티스토리 뷰

PC

독이 든 수프

Lux_o0 2018. 7. 17. 18:10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안녕하세요!!
스콘 .: 안녕하세요 !!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일단
낙수님
오시면
방법 알려드릴게요
스콘 .: 카메라랑 마이크 기능 필요할까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아뇨아뇨
안녕하세요!!!!
마이크는 안쓰고 텍스트로 다 할 예정이예요!!
스콘 .: 앗 네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낙수님
오셨으니까
이제 방법
알려드릴게요
낙수님 피씨방가신대서 조금만 대기할게요!
스콘 .: 헉 네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일단
스콘님은
이데아 시트 잘 있나부터
확인해볼게요
채팅창 맨 위에 아이콘들 있을거예요
스콘 .: 앗 네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거기서
3번째
누르면
이데아가 있을거예요
그거 누르시고
캐릭터시트 누르면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스콘님이 설정했던대로 정보가 다 나올거예요
근데 이거 제가 다 수동으로 입력한거라 틀린 부분이 있을수도 있어요 ㅠㅠ!
혹시 틀린부분이 없나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스콘 .: 맞는 것 같아요 ' ')99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다행이다,,
그럼이제
스콘 .: ㅠㅠㅠㅠ고생하셨어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주사위를 굴리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제 특성치나 기능치 하나하나마다
무슨 육각형으로 아이콘들 2개가 있죠?
회색이랑 초록색으로
스콘 .: 앗 네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만약
스콘님이
관찰을
굴리고싶다면
관찰 찾으셔서
초록색 버튼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누르면 주사위가 굴려져요
한번 굴려보시겠어요?
스콘 .: 지금 누르면 안되겠
앗 네네네!@!
Spot Hidden Roll
Value:75/37/15
Rolled:27
Result:Hard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75에서
27이
나왔으니
성공한거예요
만약 스콘님이
스콘 .: ㅇㅁㅇㅁㅇ!!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어떤 걸 찾으려고 관찰을
굴렸는데 이렇게 성공하면
원하는정보를
얻을수있는거예요!!
스콘 .: 뭐가 나오면 실패인거에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75이상
그러니까
76부터는
실패로 처리되고
이따가 낙수님 오시면 다시 알려드리겠지만 96이상이 뜬다면
펌블이라고 대실패가 뜬거예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경우는 결과도 못얻고 다른 패널티도 얻을 수도 있어요
스콘 .: ㅠ...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대신
만ㅇㄱ
만약
주사위가
1이 나오면
크리티컬이라고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건 반대로 보너스로 다른 정보도
얻을 수 있어요
이건 어떤 기능이나 특성치 주사위를 굴려도 동일해요
1이 뜨면 크리티컬이고 96이상이 뜨면 펌블이예요
스콘 .: 앗 네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러면
이제
티알을 할때마다
가끔씩
제가 아이디어를 굴려달라고
얘기할때가 있을거예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아이디어를 굴리라고 하는건 지능을 굴리면 되거든요
한번 굴려보시겠어요?
스콘 .:
INT Roll
Value:80/40/16
Rolled:89
Result:Fail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아니...
스콘 .: ㅠ..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 경우에는 아무런 정보를 얻지 못하는경우고
만약 성공했다면
제가
힌트같은걸 줄거예요
만약 진행이 막히거나 할때면
제가 아이디어를 굴리라고 요청할거예요
스콘 .: 그럴뗀 저랑 낙수님 둘 다 굴리나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음
스콘 .: 아니면 랜덤 1명인가..?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제가 한사람을
지목해서
굴리라고
할수도있고
두사람 다 굴리라고 할 수도 있어요
제가 상황을 봐서 유도리있게 요청할 예정이예요
스콘 .: 소녀님 멋있어요 !!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코슥,,) 그리고 이제 만약
캐릭터가
끔찍한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제가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라고 할거거든요
이때는
이성을 굴려주시면 되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성한번
굴려주시겠어요?
스콘 .:
SAN Roll
Value:85/42/17
Rolled:22
Result:Hard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산치체크를
성공한
경우는
이성치가 잃지 않거나 아주 조금만
잃게되고
실패하면 지정된 수치만큼 이성을 잃어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스콘님이 실패했다고 가정해서
제가 1d6을 굴려달라고
할때가있어요
그때는 명령어를 쓸건데
점빼고 ./r 1d6 <이렇게 입력해서 주사위 굴려주시면 됩니다
스콘 .: 
rolling 1d6
(
3
)
3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러면
이데아는
3의 이성치를
잃는겁니다
스콘 .: 글쿤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만약
짧은 시간 안에 이성치를 5 이상 잃게되면
일시적 광기에 들어갈 수도 있어요
만약 이데아가 한번에 이성치를 6 잃어서 광기판정에
들어가야한다고 치고
일단 아이디어를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굴려야하거든요
굴려보시겠어요?
스콘 .:
INT Roll
Value:80/40/16
Rolled:34
Result:Hard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아이디어에
성공을하면
광기를 먹게됩니다,,,
이때는
이제 1d10을 굴려서 무슨광기에
걸리는지 판정을 하는데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한번 굴려보시겠어요?
스콘 .: 
rolling 1d10
(
7
)
7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러면
이데아는
7. <필사적인 도주>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최대한 멀리 도망칩니다. 다른 사람들을 남겨두고 홀로 떠나버릴 수 있습니다.
설명은 이런데 대충 롤플레잉으로
계속 도망가려는 지문을 치면 될거예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일시적광기는 리얼타임으로 10분정도 지속되고
만약 같이 있는 사람이 정신분석을 해줘서 성공하면 더 빨리 풀릴수도 있어요
스콘 .: 오.....완전신기해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일시적광기는 가능한 안걸리는게 좋아요,,,
역극하기 힘들어집니다,,
스콘 .: ()()()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래도 이데아가 산치가 좋아서
광기 걸릴 가능성은 거의 없을것같아요
스콘 .: 앗 듣던 중 반가운 것 같아요
활짝웃기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크툴루는 산치가 좋을수록 아주 좋습니다,,,
이데아는 강캐예요..
스콘 .: 이데아는 체력쪽은 메롱인데
정신력으로 버텼다는 설정이라..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아......(찌통
스콘 .: 교육도 더 올리고 싶었는데 밸런스가 사기가 되어버려서
()() 너무 사기적으로 캐를 짰던 것 같어요 머쓱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ㅋㅋㅋㅋ아니예요 개성있게 잘 짜신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제 경우에 따라서
전투를 할 수도 있는데 이건 전투상황이 온다면 다시 설명해드릴게요
스콘 .: 네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좀 복잡해서;
마지막으로
롤플을 하려면 이제 자기 캐릭터를 골라서 지문을 쳐야하거든요
채팅창 맨 아래에 As 보이시죠?
그거 목록에
이데아가 있을거예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거 선택하셔서
아무렇게나 입력해보세요
우라라 히나: 이런 식으로!
이데아 L. 솔리트다인: ~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제 세션이 시작되면
오너계로는 안쓰고 캐릭터 지문만 쓰게될거예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ㅠ히나귀여워
?
스콘 .: ??
우라라 히나: 리리언니~~
스콘 .: 왜 안바뀌나 했어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콘 .: 으아악 ㅋ ㅋ ㅋ ㅋㅋㅋ ㅠㅠㅠㅠㅠㅠ히나야!!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티알이
탐사자 행동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달라지고 또 자유도도 높은 게임이거든요
스콘님이 판단하에 이런 기능을 쓰면 좋겠다 싶으면
괄호쳐서 (관찰력 굴려봐도 될까요?) 라는 식으로 저한테 요청해도 됩니다
스콘 .: 앗 네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설명은 대충 이렇게 끝났는데 혹시 궁금한거 있으면 말씀해주세욧
스콘 .: 주사위를 1d6 굴리는거랑 1d10굴리는건
무슨 차이에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제
산치가 까이거나
체력이 깎일때
시나리오에 써져있는대로 얼마나 깎일지 정하는건데요
1d6은 주사위 1~6까지 나오는거고
1d10은 주사위 1~10까지 나오는거예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확률적으로 1d10 더 많은 수치로 까이겠죠?
이런차이예요
스콘 .: ㅠ그러겠네요
이제 낙수님 기다리면 되는거겠죠?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네네!!
낙수님 오시면 다시 하는법 설명해드리고 시작할거예요
스콘 .: 설명 두 번 들어서 다행이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또 세션 시작하실때 궁금한거 생기시면 언제든 물어봐주세요
스콘 .: 괄호로 여쭤보면 될까요??
(이렇게?)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네네네
스콘 .: 낙수님 오시나봐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우와아아악
아맞다
스콘 .: 으 어쩌지 물떠올가
낙수님이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중요한거놓칠뻔했다
어서오세요!!!
XANAX025: 으아아우으ㅏㅜㅜㅜㅠㅠㅜ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낙수님
오셨으니
다시 설명해드릴게요!!
XANAX025: 으아아 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일단
채팅창 위에
아이콘들
보이죠?
거기서 세번째거 누르시면
티케가 있을거예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거 누르시면
낙수님이 설정하신대로 수치가 입력되어 있을거예요
티케: 짠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알맞게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XANAX025: 헐대박신기
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우아아악티케쨩
XANAX025: 맞는걱같아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다행이다,,
그럼이제
각각 특성치랑
기능마다
무슨 회색버튼이랑 초록색버튼이
있죠?
XANAX025: 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제 저걸로 주사위를 굴릴건데 회색아이콘은 안쓰고 초록색 아이콘을 쓸거예요
만약 티케가 관찰력을 굴려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관찰력 찾으셔서
초록색버튼
누르시면 돼요
한번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눌러보시겠어요?
티케:
Spot Hidden Roll
Value:65/32/13
Rolled:16
Result:Hard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제
성공을
했으니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거예요
XANAX025: hard가 성공인가요ㅕ!>?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관찰력이 65인데 66이상이 나오면 실패인거고
네네
석섹스랑 하드랑 익스트림 크리티컬이 성공이예요
만약
주사위
1이 나오면 크리티컬이라고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보너스로 또 다른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반대로 주사위 96이상이 나오면 펌블이라고
대실패한 경우예요 이때는 결과도 실패하고 패널티도 받아요
XANAX025: 앗아아..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건 어느 기능이나 특성치 공통사항이예요
주사위운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이제 가끔 제가
아이디어를 굴려주세요 <라고 할거예요
그때는 이제
지능을 굴리게 될건데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한번 굴려보시겠어요?
XANAX025: 나와라 지능의 힘
INT Roll
Value:75/37/15
Rolled:94
Result:Fail
야!!!!!!!!!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
만약 성공했다면 제가 힌트를 주는데
실패하면 아무것도 없읍니다...
XANAX025: 쿳쏘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리고....
이제 세션을 돌다보면
캐릭터가 끔찍한 상황에
직면하는경우가 있어요
그때는 산치체크를 하게 되는데
산치체크는 일단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성을 굴려주시면 됩니다
한번굴려주세요
XANAX025: 자낙스 하면 이성이죠
SAN Roll
Value:55/27/11
Rolled:23
Result:Hard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오
대박
XANAX025: 크.킄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성공했으니 산치가 까이지 않거나 적게 까이고
실패했다면 시나리오에 적혀있는 수치만큼 산치를 잃게돼요
낙수님이 산치체크 실패했다고 치고
제가 1d6 굴려주세요 <라고 할건데
이건 명령어로
입력해서 굴려야해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점 빼고
./r 1d6
이렇게 입력하시면 주사위가 굴려집니다
XANAX025: 
rolling 1d6\
1
1
rolling 1d6
(
5
)
5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럼이제
산치가
5
깎이게되요
캐릭터가 만약
짧은시간내로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산치가 5 이상
잃게되면
일시적 광기 판정을 하는데
일단 티케가 산치 5를 잃었다고치고
우선 아이디어를 굴려야해요
굴려보시겠어요?
XANAX025:
INT Roll
Value:75/37/15
Rolled:16
Result:Hard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아이디어
성공하면
광기판정에 들어가요...
저잠시만전화좀
XANAX025: 네!!!
스콘 .: 낙수님 아까 저도 설명들을때
아이디어 실패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XANAX02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눈물쓰,,,,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제 광기판정에서 아이디어를 성공하면 광기를 얻게되는데
이땐
1d10을
굴리게될거예요
굴려보시겠어요?
아까 명령어에서 숫자만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바꾸면됩니다
XANAX025: 
rolling 1d10
(
10
)
10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10번은
<집착증>
특정 물건에서 광적인 집착을 하게 되는 광기예요
대충 근처 물건 하나 고르고 집착하시면 됩니다;;ㅋㅋㅋㅋ
일시적 광기는 10분동안 지속되는데
XANAX025: 이 엠십육만쥬는 내 거다....(집착)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만약 상대방 캐릭터가 정신분석을 성공시킨다면
더 빨리 풀릴수있어요
일시적광기는 역극하는것도 힘들고 조사하면서도 큰 패널티라서 조심해야합니다,,
XANAX025: 으아악...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리고 전투방법도 있는데 이거는 전투상황이 된다면 다시 설명드릴게요 이건 좀 복잡해서;
티알이 디게 자유도가 높은 게임이라서
만약 낙수님이
조사하면서 이 기능을 쓰면 좋겠다 판단하면
저한테
(뫄뫄기능 굴려도 될까요?) 하면 제가 상황보고 굴리라고 할 수도 있어요
XANAX025: 오호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리고 세션이 시작되면 티케 계정으로만 채팅을 쓰게 될거예요 가능하면 오너계는 쓰지말아주세요 (꼭쓰지말라는건아니지만)
그리고 두분 다
캐릭터 행운치를 아직 안정했잖아요
지금 정할거예요!!
XANAX025: 네!!!!!!!!!!!!(두금)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5*3d6
굴려주세요
XANAX025: 
rolling 5*3d6
5*
(
2
+
6
+
3
)
55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티케행운은
55네요!
스콘 .: 
rolling 5*3d6
5*
(
2
+
3
+
5
)
50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데아 행운은 50입니다
둘다나쁘지않네요!
왜 채팅이 안가지
오 이제 가진다 ㅠ
XANAX025: (안심쓰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혹시
설명들으면서
궁금하거나
더 알고싶으신거
있으신가요?
XANAX025: 아직은 충분한거같아요!!!
중간에 궁금한거생기면 오너계정으로 물어봐도 되나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만약 세션돌면서 궁금한거 생기시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네네
캐릭터계정으로 괄호달고 물어보셔도 됩니다
그럼 이제 시작할까요?
스콘 .: 네!!
XANAX025: 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배경바뀌면
시작이예요!
XANAX025: (두그,ㄴ\
독이 든 스프
어느날, 여러분은 언제나와 다름없는 나날을 보내다가
언제나처럼 잠에 들었습니다.
.....
눈치채고 나니,
전원이 같은 방에서,
거의 동시각에 눈을 뜹니다.
(롤플 진행해주세요.)
우라라 히나: ...? (천천히 눈을 뜹니다.)
티케: 음... (부스스 깨어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평소처럼 기지개를 켜며 눈을 뜹니다)
....??(뭔가 이상한지 주위를 두리번거립니다)
이데아는 주변을 둘러봅니다.
벽과 바닥이 무려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정육각형의 기묘한 방 안에 있었습니다.
우라라 히나: ...에...? 리리언니? (이데아를 보고 화들짝 놀랍니다. 그 옆에 있는 티케를 바라보다) ...? 모르는 사람도 같이 있잖아..?
티케: (말소리에 주변을 둘러보다 이데아와 히나를 발견합니다.) 뭐야! ... 너희들은 누구야!
이데아 L. 솔리트다인: 히나...?너는.....(티케를 보곤 잠시 몸을 굳혔다가 이내 긴장을 풉니다) 여긴 어디지..?
우라라 히나: 다..다당신은 누군데요..??!! ...여기는 대체 어디인거지..?
....
여러분이 자기 전에 입고 있었던 것,
가지고 있었던 것들은 전부 사라져 있었습니다.
지갑이나 핸드폰은 물론이고 악세사리까지 사라져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현재, 오래된 백색 환자복과 같은 넝마가 되기 직전의 옷을 입고 있습니다.
눈 앞에는 나무로 만들어진 오래된 책상과 의자가 있고 방의 각 벽에는 방문이 하나씩 있습니다.
천장에는 작은 전구가 하나 있을 뿐,
전체적으로 어두운 편입니다.
또한 책상 위에는 나무 그릇에 담겨진...
무취의 빨간 스프가 하나.
그리고 의자 위에는 낡은 종이 조각이 두개 떨어져 잇습니다.
(자유롭게 선언하고 움직여주세요...!)
: (참고로 히나는 키퍼 캐릭터라서 롤플 말고는 별 다른 선언은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티케: (입혀진 옷을 내려다봅니다.) 이런 거적떼기같은 옷은 또 뭐고...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나와 이쪽의 아이는 서로 아는 사이에요.(히나를 가리켰다가 티케를 바라보며) 하지만..당신은 초면인데. 이 곳에 대해 아는게 있나요?
우라라 히나: 어째서 왜 우리가 이런 곳에.....
티케: (둘이 함께 아는 사이라는 말에 잠시 의심의 눈빛을 보입니다.) ... 아니.
우라라 히나: 저어기.. 혹시.. 이름이 어떻게 되세요....? (다짜고짜 이름묻기..)
티케: (잠시 머뭇거리다) ... ... 티케. 너희들은?
우라라 히나: 티케...! 귀여운 이름이네요! (방긋 웃습니다.) 저는 히나예요. 우라라 히나! 편하게 히나라고 불러주세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나는..이데아. 이데아라고 불러줘요.(티케. 입모양으로 천천히 불러보며)
티케: 히나, 이데아... 뭐 알겠어.
그나저나... 여길 나가는 게 좋을 것 같은데...
우라라 히나: (끄덕끄덕)여기가 어디인지 살펴봐야 하지 않을까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문이 있기는 하지만....식탁이라거나, 의자라거나..(몸을 일으켜 의자 주변으로 다가갑니다)
이데아는 의자 주변으로 향합니다.
의자 아래에는 두 장의 종이 조각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종이 조각을 살펴볼 수 있을까요?)
이데아는 종이조각을 들어 내용을 살펴봅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돌아가고 싶다면, 한시간 안에 독 스프를 마셔라.
(조미료는 자신들이 찾을 것.)
마실 때까지 너희들을 여기서 나갈 수 없어.
한시간 안에 마시지 않는다면, 그게 마중 나올거야."
....
그리고 다른 하나의 종이는,
이 곳의 지도로 추측되는 것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지도 띄워드릴게요
여러분들은 현재 스프가 있는 방에 있습니다.
우라라 히나: 리리언니? 뭔가 있었어?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응. 있긴 있는데....뭐야 이게....(표정이 좋지 않습니다)
우라라 히나: ...? (이데아의 표정을 살핍니다.) 아떤 거였는데?
티케: 뭐가 써져있었어?
이데아 L. 솔리트다인: 하나는 지도고, 다른 하나는....독 스프를 한 시간 안에 마시지 않으면 무언가가 우리를 마중나온다고, 먹어야만 나갈 수 있다고 하네.
: 이데아는 여기서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식탁 위를 흘긋거리며) 아마 저게 독 스프인 것 같아..
: 관찰을 굴려보세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Spot Hidden Roll
Value:75/37/15
Rolled:48
Result:Success
이데아는 지도가 있는 종이 뒷편에 이런 문구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인간의 피로 만들어진 따뜻한 스프. 식기 전에 드세요!"
우라라 히나: 에에... (스프가 들어있는 그릇을 봅니다.) 이게 독 스프라고? 뭔가 토마토스프 같은데..?
티케: 별로 먹고싶지 않은데... (그릇을 보며 표정을 찡그립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아니, 그건..(말꼬리를 흐리다가) 여기에 쓰여진 대로면, 그건.....
우라라 히나: 으응..?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건 사람의 피로 만들어진 스프라고 해..(역겹다는 표정입니다)
우라라 히나: ...에...? 정말로...?
티케: 으...! (헛구역질 시늉을 합니다.)
인간의 피로 만들어진 스프라는 것을 알게 된 세 사람.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SAN Roll
Value:50/25/10
Rolled:90
Result:Fail
이데아 L. 솔리트다인:
SAN Roll
Value:85/42/17
Rolled:42
Result:Hard
티케:
SAN Roll
Value:55/27/11
Rolled:13
Result:Hard
: 
rolling 1d4
(
4
)
4
이를 알게 된 히나는 크게 동요합니다.
우라라 히나: ....우우욱... (헛구역질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진정해, 히나....(등을 쓸어줍니다)
(정신분석 가능할까요?)
티케: 저런 걸 누가 먹고 싶어해...!
: 가능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Psychoanalysis Roll
Value:51/25/10
Rolled:62
Result:Fail
(앗..................)
: 산치회복에 실패합니다.
낙수님나가셨다
XANAX025: (으악 방금 튕겨서()())
우라라 히나: ...어떡해... (겨우 진정시킵니다.) ...그럼 우리가 저걸 먹어야 하는거야...?
끔찍해... 저걸 어떻게 먹으라구...?
이데아 L. 솔리트다인: 하지만...여기 말고도 방들이 있으니까. 돌아보다보면 다른 탈출구가 있지 않을까?
우라라 히나: (주변의 문들을 살펴봅니다.) ...그..그렇겠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히나와 티케를 번갈아가며 바라봅니다)
우라라 히나: 어디부터 가는 게 좋을까...?
티케: (다시 한번 스프 그릇을 흘긋 쳐다봅니다) 저딴 걸 먹고 싶진 않으니까... ... 문이 하나가 아니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응. 벽면을 따라 하나씩 있는 것 같아. 이 지도대로라면..조리실과 책 창고, 예배당, 하인의 방이라고 해요.(지도를 둘에게 보여주며)
우라라 히나: 으음... (지도를 살펴봅니다.) 책 창고부터.. 가보는 게 좋지 않을까나..?
저기에 뭔가 정보라도 있을 수도 있으니까..! (끄덕)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럴까? 사실 난 조리실이 꺼림칙할 뿐, 나머지는 모두 좋아.(고개를 끄덕입니다.)
우라라 히나: 티케..? 는 어때요?
티케: (끄덕) 나도 반대하진 않아.
세 사람은 책 창고로 향합니다.
문은 잠겨있지 않기 때문에 쉽게 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 방의 중앙에는 네발달린 작고 오래된 탁상이 있고, 그 위에 있는 촛불 접시와 촛불이 희미하게 방을 비추고 있습니다.
네 벽면에는 책이 가득 체워진 책장이 놓여있습니다.
(방을..조사해봅니다..!!)
티케: (책장을 살펴볼 수 있을까요??)
: 그럼 티케는
자료조사를 굴려주세요
티케:
Library Use Roll
Value:40/20/8
Rolled:46
Result:Fail
방 안이 어두웠는지 아무것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책이 이렇게 많아서야..어디서부터 조사해야할지..
(저도 책장을 살펴볼 수 있을까요..??)
: 자료조사 굴려주세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Library Use Roll
Value:50/25/10
Rolled:1
Result:Critical
: 헐
티케: (대박)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오늘치 운 다 썼다)
어두운 방 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와 같은 눈으로 이데아는 "스프의 꿈에 대해" 라고 표시된 새까만 책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제목이 되게 수상한 책이네....(책을 들고 히나와 티케에게 다가가 보여줍니다) 이런 책을 찾았어요.
이데아는 그 책을 만지는 순간,
책이 어떤 액체에 의해 끈적하게 젖어있다는 것을 눈치채게 됩니다.
약간 달콤한 향기가 나는 검은 액체인 듯 합니다.
우라라 히나: 책? 무슨 책? (이데아 앞으로 총총 다가갑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스프의 꿈에 대해..라는 책인데 이상해. 젖어있어..
티케: 거기에 묻어있는 거, 뭐야... (또다시 얼굴을 찡그립니다..)
우라라 히나: 젖어있다고...? (검은 책을 손가락으로 만져봅니다.) 으... 끈적해...
: 티케는
여기서한번
약학을 굴려봅시다
티케:
과학(약학) Roll
Value:21/10/4
Rolled:29
Result:Fail
: 아....
티케: (아놔 오늘 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케는 액체에 대해서 아무런 정보도 얻을 수 없었습니다.
티케: 도데체 뭐야.....
: 이데아가
의학을 갖고 있으니
한번 굴려봅시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Medicine Roll
Value:11/5/2
Rolled:61
Result:Fail
(..)
이데아 역시 아무런 정보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우라라 히나: 으음... 책 한번 읽어봤어?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아니..그냥 제목이 수상해서 가져와본거야.
우라라 히나: (책의 제목을 읽어봅니다.) 스프의 꿈에 대해...? 동화책 같은건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러려나...?(책을 펼쳐봅니다)
이데아는 책을 펼쳐 내용을 살펴봅니다.
....
책의 내용은, 이하의 것만이 적혀 있었습니다.
중앙의 방 : 제대로 스프를 마시지 않으면 나올 수 없다. 메모의 뒷장에는 스프의 정체가 적혀있다.
북쪽의 방 : 조미료나 식기가 한가득 놓여져 있다. 조금이지만 예비용 스프가 있다.
동쪽의 방 : 아주 좋은 아이가 기다리고 있다. 좋은 걸 갖고 있다.
서쪽의 방 : 책은 아주 중요하니 갖고 나가면 안됨. 양초는 가져갈 수 있다.
남쪽의 방 : 신님이 잠들어 계신다. 독에 대한 자료가 있다. 문지기는 싱싱한 것을 먹어야만 없어진다.
중요한 것 : 죽을 각오로 마실것.
-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음....(책을 티케에게 건네며) 당신도 읽어볼래요?
티케: .. 응. (고개를 끄덕이며 책을 건네받아 읽어봅니다)
티케 역시 위의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우라라 히나: 동화책이 아니었네에.. (조금 시무룩..)
티케: 뭐라는 거야... 여기가 서쪽의 방이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런 것 같아요. 지도대로라면..
우라라 히나: 책에 적혀있는 대로라면...? 그렇지 않을까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책은 가지고 나가면 안 된다고 하네...
우라라 히나: 으음.. 그러면 나갈 때는 원위치에 꽂고 나가야 하는 건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가지고 나가지만 말라고 했으니 그냥 대충 둬도 괜찮지 않을까?(눈치를 살핍니다)
우라라 히나: 그래도 남의 책인데 가지런히 놓아야 좋지 않을까나..? (방긋 웃습니다.)
티케: 아무렇게나 놓고 간다고 뭐라 할 사람은 없겠지만, 그래도 뭐...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러면 역시 제자리에 꽂아두도록 할까...뭔가 더 별다른 점은 없을까?
티케: 나가기 전에 책장 말고 다른 곳도 살펴보는 게 어때?
우라라 히나: 촛불은 가지고 가도 된다고 했으니까..! 혹시 어두운 곳이 있다면 가져가도 나쁘지 않겠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촛불은 누가 챙기는 편이 좋을까?(탁상 위의 촛불을 가만히 응시합니다)
우라라 히나: 내가 챙길게! (깡총깡총 달려가 촛불을 집습니다.)
티케: (촛불을 쳐다봅니다) 엎어지지 않게 조심하라구...
이데아 L. 솔리트다인: 티케는 어딘가 더 살펴보고 싶은 거 아니었어요?(티케를 바라봅니다)
티케: 음...
(혹시 여기서 더 살펴볼 수 있는 곳이 있나요...)
잡다한 책 외에는 특별한 점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이쯤에서
두사람은
아이디어를
굴려봅시다!
티케:
INT Roll
Value:75/37/15
Rolled:81
Result:Fail
이데아 L. 솔리트다인:
INT Roll
Value:80/40/16
Rolled:35
Result:Hard
티케: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데아는 문득 떠오릅니다.
방금 읽었던 쪽지의 내용을...
1시간 내로 독스프를 먹지 않는다면 그가 마중나올 거라는 내용을, 이데아는 떠오르게 됩니다.
그럼 현재... 시간이 얼마나 지난 거지?
참고로이거 리얼타임제는 아니예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러고보니..아까 쪽지에 한시간내로 스프를 먹지 않으면 그가 마중나온다고 했는데...
그는 누구지..? 시간은 얼마나 지난걸까...?
우라라 히나: 시간....(곰곰...) 대충 10분 정도 지나지 않았으려나?
티케: ...마중? (곰곰히) 좋은 의미는 아닐 것 같은데..
우라라 히나: 뭔가 뿅 하고 나올 것만 같은 느낌...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럼 한시간 내로 마땅한 탈출구를 찾지 못하면 저걸 먹어야 한다는걸까....
우라라 히나: 으..그건 싫은데에.... (고개를 젓습니다.) 일단 다른 방도 살펴볼까나?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나는 좋아.(고개를 끄덕입니다)
티케: 나도. (고개를 끄덕입니다.)
우라라 히나: 어디로 갈까나?
티케: (책의 내용을 떠올립니다) .. 아까 읽었던 책에서, 동쪽 방에 누가 좋은 걸 갖고 있다고 그러던데...
우라라 히나: 동쪽 방이라면... 하인의 방이려나?
티케: 책에 쓰인 대로라면, 가서 나쁠 건 없겠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럼 하인의 방으로 가볼까요?(고개를 기울입니다)
우라라 히나: (끄덕끄덕) 좋아!
티케: (고개를 끄덕) 그래.
세 사람은 책을 다시 원위치에 꽂아 넣고, 촛불을 든 채 하인의 방으로 향합니다.
동쪽의 방 문에는 철로 만들어진 녹슨 문이 있습니다.
문은 녹슨 자물쇠로 잠겨 있습니다.
힘을 가하면 부술 수 있을지도?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의자로 자물쇠를 내리쳐볼까...
우라라 히나: 여기서 힘 좋은 사람...?
티케: ... 내가 해볼까?
우라라 히나: (티케의 말을 듣고 한발자국 뒤로 물러납니다.) 부탁해요, 티케!
: 티케는
근력을
돌려봅시다
티케:
STR Roll
Value:65/32/13
Rolled:87
Result:Fail
: ?
티케: (아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티케 오늘 주운 왜그래
티케: ...뭐야, 끄떡없네!
티케는 전력을 다해 자물쇠를 내리치지만, 부수지 못합니다.
우라라 히나: ...내가 해볼까...?
STR Roll
Value:40/20/8
Rolled:91
Result:Fail
히나 역시 부수지 못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내가 해볼까..(자신 없는 얼굴..)
: 근력 갑시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STR Roll
Value:30/15/6
Rolled:21
Result:Success
(?????????)
이데아는 손쉽게 자물쇠를 부숴냅니다.
티케: (갓데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갓데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라라 히나: 리리언니 대단해!! (폴짝폴짝)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어..와!!(놀란 얼굴)
티케: 오.. (이데아를 다시 봤다는 눈으로 잠시 바라봅니다..)
이데아의 파워 덕분에, 여러분들은 방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방 안은 불빛이 전혀 없었지만, 히나가 들고 있는 촛불 덕분에 어느정도는 구별할 수 있을 정도네요.
두사람은
듣기 굴려주세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Listen Roll
Value:60/30/12
Rolled:4
Result:Extreme
티케:
Listen Roll
Value:40/20/8
Rolled:76
Result:Fail
: 티케야....
티케: (티케진짜왜그럼??????????????무ㅓ지????????)
이데아는 방 문을 들어가다가,
터벅터벅,
발 소리가 방 중앙에서 다가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
이게 무슨 소리지..?
우라라 히나: 우웅..? 무슨 소리 들었어?
티케: 무슨 소리? (귀를 기울이며) 아무 것도 못 들었는데?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아니..발 소리가 중앙에서 다가오는 것 같은 소리가 들려서...
우라라 히나: 중앙...? 중앙으로 가봐야 하려나...?
티케: 우리 말고 사람이 있다고...?
우라라 히나: 책에서 좋은 게 있다고 했으니까.... 좋은 사람이 있지 않을까나..? (단순)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좋은 사람일까..? 좋은 사람은 동쪽 방에 있다고 했던 것 같은데....
티케: 좋은 아이... (별로 좋은 느낌은 아닌 듯) 말 그대로면 좋겠는데..
여기가 동쪽 방입니다(소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앗 발소리가 중앙에서 들려서..)
: 그럼
두사람은 관찰을
돌려볼까요
티케:
Spot Hidden Roll
Value:65/32/13
Rolled:50
Result:Success
: 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Spot Hidden Roll
Value:75/37/15
Rolled:81
Result:Fail
티케: (기쁨의댄스!!!!!!!!!)
: 티케 성공한거 오늘 처음아니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케: (슬픔의댄스)
티케는 방 중앙 쪽에서
십대 후반 정도의 수척한 여자아이의 인영을 발견하게 됩니다.
티케: (방의 중앙을 바라봅니다) ...? 여자아이?
그 인영은 점점 세 사람에게서 가까이 다가옵니다.
....
하인 여자아이: .....
우라라 히나: ..어머...?
티케: (약간 경계하며) 누구야 넌....
그 소녀는 여러분들과 같은 흰색 가운을 입고 있으며,
그 가운은 피에 젖어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한 손에는 작은 권총이 있었습니다.
매우 공허한 눈을 하고 창백한 피부를 가진 소녀지만,
여러분들을 해할 것 같진 않습니다.
티케: (이데아와 히나를 쳐다보며) 너희들이랑 아는 사이는 아니겠지...
우라라 히나: 어머, 귀여운 아가네? ..피는 왜이렇게 묻어있어..?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아는 사이는 아니에요. ..어디 다친거니?
우라라 히나: (도리도리) 오늘 처음 보는 아가인걸요?
하인 여자아이: .... (세 사람을 바라봅니다.)
여자아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말을 못하는거야..?
하인 여자아이: (고개를 끄덕입니다.)
티케: (여자아이의 손에 들린 권총을 봅니다) .. 그런 건 왜 갖고 있는 거야?
하인 여자아이: (티케의 말에, 들고 있던 권총을 티케에게 건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가운....혹시 어디 다쳤니?
하인 여자아이: (이데아의 말에 고개를 젓습니다.)
티케: ? ... (당황스럽지만 일단 총을 받았습니다)
티케는 권총을 받게 됩니다.
티케의 장비 창에 '22 구경 쇼트 오토매틱'이 추가됩니다.
티케: ...좋은 물건이란 게, 설마 이 권총을 말하는 거야?
: 티케는 시트에서 무기란 확인해주세요!
하인 여자아이: (아무런 대답 없이 티케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티케: (어떻게확인하나요..>!?)
우라라 히나: 귀여운 아가네~ (방긋 웃으면서 여자아이의 머리를 쓰담습니다.)
: 그 스크롤
아래로
내리면
무기 있어요
티케: (앗 확인햇어요!!)
: 그럼
티케는
관찰을
굴려봅시다
티케:
Spot Hidden Roll
Value:65/32/13
Rolled:33
Result:Success
(티케의 성공시대 시작도ㅓㅐㅆ다)
티케는 여자아이 밑에서 종이조각이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티케: (여자아이의 아래를 보며) 종이조각...?
티케가 아래 쪽을 보는 순간,
종이조각 옆에서 머리 없는 남자의 시체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를 본 티케.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티케:
SAN Roll
Value:55/27/11
Rolled:63
Result:Fail
(실패시대 시작돼ㅆ다)
: 1d4 굴려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티케: 
rolling 1d4
(
4
)
4
: +1 추가로 5를 잃게됩니다.
한번에 5를 잃은 티케는
아이디어 굴려주세요
티케:
INT Roll
Value:75/37/15
Rolled:21
Result:Hard
: 1d10 굴려주세요
티케야...
티케: 
rolling 1d10
(
1
)
1
: 1. <기억상실>
마지막으로 안전했던 장소에서 떠난 일을 전혀 기억하지 못합니다.
티케는 방금까지 M16과 식사를 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낯선 곳에 직면하게 된 것입니다.
(10분동안 이렇게 롤플해주세요,,)
티케: (잠시동안 멍을 때립니다) ... ... .... .... ?
이데아 L. 솔리트다인: ...? 왜 그래요, 티케?
우라라 히나: (티케의 안색을 살핍니다.) 티케..? 무슨 일 있어요?
티케: (생판 처음 보는 듯 이데아와 히나, 여자아이를 쳐다봅니다) ... ... 너희, 누구야? M16은?
우라라 히나: .....? M16?
M16을 알고 계시나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누구냐니...우리 아까 서로 자기소개를 했잖아요?
우라라 히나: (이제서야 티케가 같은 지휘관이라는 것을 눈치깝니다)
티케: 저 피 묻은 여자애는 뭐고, ..... (자신의 옷가지와 손에 들린 총을 쳐다보며 혼란스러운듯) 뭐야, 뭐야.........
우라라 히나: 티케...진정해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정신분석 굴려볼 수 있을까요??)
: 넹 굴려봅시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Psychoanalysis Roll
Value:51/25/10
Rolled:88
Result:Fail
티케: (경계의 눈초리를 보냅니다) 무슨 소리야, 난 너희들 오늘 처음 본다고!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미않해 티케야 ㅠㅜㅜ)
이데아는 티케의 광기를 치료하지 못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오늘 처음 보긴 했지만....무슨 소리에요, 티케. 정말 기억 안나요?
티케: (히나에게) 그리고, M16을 네가 어떻게 안다는 거야! ...
우라라 히나: 에...?? (당황) 저는 지휘관이니까요..! M16을 익히 알고 있었는걸요!
티케: 내 이름을 어떻게 알고 있냐니까! (버럭 화를 냅니다)
... ... 지휘관?
우라라 히나: 티케..! 진정해요! 저희를 기억 못하는 거예요??
네..! 저도 지휘관이라서... 드라구쨩이라던가.. 다른 애들도 알고 있어요...!
티케: ... (머리 속이 복잡한 듯) 그럼 너희들 모두 지휘관이라는 말이야? ...
뭐가 뭔지 모르겠어... 대체 뭐냐고....
우라라 히나: (끄덕!) 여기 옆에 있는 리리언니.. 그러니까 이데아 언니도 지휘관이예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고개를 끄덕이며) 아무래도 티케는 여기에 온 걸 기억하지 못하는 것 같은데..
티케: ... 저 피 묻은 여자애도? (꺼림칙한 눈빛을 보냅니다)
여자아이는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티케를 바라봅니다.
우라라 히나: 이 아가는 아니예요..! (여자아이 쓰담)
(잠만티케야 나도 정신분석있다)
티케: 으.........
우라라 히나:
Psychoanalysis Roll
Value:26/13/5
Rolled:86
Result:Fail
(ㄱㅡ)
티케: (히나야!!!!!!!!!!!!!!!!!!!!!)
우라라 히나: 우우... 이걸 어쩌면 좋지.... (머리빠개짐)
티케: 돌아가야 해.... (잠시 생각하다) 너희들, m16을 안다고 했지? 걔는 어디 있는 건데?
우라라 히나: M16은... 저도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무사할 거예요! (방긋)
티케: 아이고.... (이마에 손을 짚습니다.....)
티케는 다시 기억을 되찾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10분 되지 않았어요.??)
: 넹 지났어욥
티케: .. .. .... ...?
하인 여자아이: .... (조심스레 티케를 바라봅니다.)
티케: (또다시 혼란스러워하며) 젠장... 뭐야! ...
우라라 히나: 티케, 괜찮아요? (안절부절)
티케: (낮은 목소리로) 괜찮을 리가.... ... (여자아이의 시선을 느꼈는지) ... 너는 할 말이라도 있어?
하인 여자아이: ...(강아지같이 티케 옆에 찰싹 붙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마음에 들었나보네..(티케를 바라보며)
티케: (화들짝 놀라며) 뭐, 뭐뭐뭐, 뭐, 뭐야! 으악! (여자애를 가볍게 밀어냅니다..)
하인 여자아이: ..... (힘없이 밀려나가 풀썩 주저앉습니다.)
우라라 히나: 티케..! 아가를 그렇게 밀면 안 돼요!
티케: ... ... (양심의 가책을 느낀 듯) 도, 돌아와! 안 그러면 되잖아!!
하인 여자아이: ...(다시 일어서서 티케 옆에 찰싹 붙습니다.)
아무래도 여자아이는 티케가 맘에 들었나 봅니다.
티케: ... ... (쑥쓰러운지 안절부절하지 못합니다...)
우라라 히나: 헤헤~ 티케가 맘에 들었나봐요! 귀엽게 보듬어주세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러고보니 티케, 아까 뭔가 보고 이상하게 행동했던 것 같은데...뭘 본거에요?
티케: ...? 뭘 봤었지? (기억을 더듬어봅니다)
: 티케는
아이디어
굴려주세요
티케:
INT Roll
Value:75/37/15
Rolled:2
Result:Extreme
: 오...
티케: (대성공시대 시작대ㅆ더)
티케는 자신이 광기에 좀먹기 직전,
한 쪽지를 발견한 것을 다시 떠오릅니다.
티케: (번뜩) ...있었어... 쪽지!
: 쪽지를 다시 확인할까요?
티케: (네!)
티케는 쪽지가 있었던 곳으로 다시 향해, 쪽지를 주워 내용을 확인합니다.
"그것은 이름이 없는 당신의 하인입니다.
명령하는 것은 싫더라도 절대적으로 따릅니다.
과묵하지만 상냥하고 좋은 아이이므로 귀여워해 주세요."
티케: (쪽지를 읽으며) ..난데없이 하인이라니, .. 순 이상한 일 투성이잖아....
하인 여자아이: (티케를 계속 바라보고 있습니다.)
티케: 에휴.. (한숨을 쉬며 여자아이를 잠시 쳐다보다가, 히나와 이데아에게) ... 얘가 내 하인이라는데?
쪽지에 그렇게 써져 있었어.
우라라 히나: 하인....? (고개를 갸웃거립니다.) 그럼 하인의 방이라고 한 이유도 저 여자아이 때문인 걸까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럼 이 방이 저 아이의 방이었던건가...?
우라라 히나: 그럴지도 모르겠네! 하지만 이 귀여운 아가가 하인이라니...
티케: 쪽지에 의하면 명령은 절대적으로 따르고, 귀여워해 달라는데...
우라라 히나: 그럼 귀여워해주면 되겠네요! 사탕이라도 있었으면 하나 줬을텐데~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명령을 절대적으로 따른다니...아이에게는 꽤나 너무한 일이네.(잠시 안타깝다는 듯 아이를 바라봅니다)
하인 여자아이: ...(표정변화 없이 이데아를 바라봅니다.)
(이데아 앞으로 다가가 역시 강아지처럼 찰싹 붙습니다.)
티케: ..이젠 내가 질렸냐!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앗...(풀어진 얼굴로 여자아이의 머리를 쓰다듬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다시 티케 앞으로 다가가 찰싹 붙습니다!)
티케: ... 완전 개같잖아... 아니, 강아지....
..(번뜩) 이 애한테 나가는 방법을 물어보면..
우라라 히나: 헤헤..정말 강아지 같아요~
한번 물어볼까요? 하지만 말을 하지 못하는 것 같은데...
티케: (여자아이에게) 너.. 여기 나가는 법 알아?
하인 여자아이: .... (스프 방 쪽을 손으로 가리킵니다.)
티케: ... 그, 스프 마시라는 얘긴 아니지?
하인 여자아이: (티케의 말에 조금 당황스러운 표정을 짓습니다.)
우라라 히나: ....맞는 거 아닐까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하지만 그건 먹을만한 게...(표정을 찡그립니다)
티케: 젠장.... 이래서는 나아진 게 없잖아!
우라라 히나: 으음... 일단 조사하지 못한 방도 있으니까요! 저 아가가 모르는 다른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아직 이 방을 다 둘러본 것도 아니고 말이야.(고개를 끄덕입니다)
티케: 그렇긴 하지... (끄덕) 여기서 더 찾을 건 있어?
티케는 주변을 살펴보지만 더 특별한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티케: ... 다른 방이나 가볼까. 너희 생각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괜찮은 것 같아요.(고개를 끄덕이며)
우라라 히나: (따라 꾸닥꾸닥)
어느 방으로 가볼까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남쪽 방보다는...나는 북쪽 방으로 가보는게 좋을 것 같아.
우라라 히나: 북쪽 방이라면... 조리실이겠죠?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쪽지에 조미료 운운했기도 하고..남쪽엔 문지기라는 게 있는 모양이니까.
우라라 히나: 문지기라면... 우리 말고 다른 사람이려나?
티케: ...별로 정상적인 사람은 아닐 것 같은데...
우라라 히나: 그럼 조리실부터 가보자!
티케: (끄덕끄덕)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끄덕끄덕끄덕)
세 사람은 조리실로 향합니다.
여자아이 역시 세 사람을 쫄래쫄래 따라옵니다. 왠지 귀엽네요.
이 방은 매우 깨끗한 인상을 주며, 찬장이나 조리대, 가스렌지와 세면대 등, 여러가지가 잇습니다.
방은 몇 개의 꼬마 전구가 설치되어 있고, 이 방을 대낮처럼 밝습니다.
방은...
우라라 히나: 다른 곳은 어두웠는데 여기는 엄청 밝다...!
티케: 촛불 필요 없겠네, 여긴...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러게...그나마 가장 방다운 방 같아.(약간 안심이라는 얼굴)
우라라 히나: (촛불을 내려놓습니다.) 근데 이 촛불 금방 꺼질 것같은데..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꺼두었다가 다시 불을 붙일 순 없으려나..여기 가스렌지는 작동되는건가?
우라라 히나: 으음.. 확인해보는 게 좋지 않으려나?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가스렌지로 다가갑니다)
이데아는 가스렌지로 다가갑니다.
가스렌지 위에는 뚜껑이 덮여있는 큰 냄비가 있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 이 냄비는 뭐지..
(뚜껑을 열어봅니다)
이데아는 뚜껑을 열어봅니다.
그 안에는....
토막난 시체가 가득 차있었습니다.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SAN Roll
Value:85/42/17
Rolled:25
Result:Hard
끔찍한 광경이었음에도 이데아는 동요하지 않았습니다.
티케: (이데아머싯써..)
이 냄비의 바닥에는 피가 고여있으며, 이는 스프 예비로써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애써 침착한 얼굴을 하며) 냄비는...안 보는 게 좋을 것 같아.
가스렌지는 작동이 되는걸까?
이데아는 가스렌지를 살펴보지만, 작동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데아는여기서
관찰을 굴려볼까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Spot Hidden Roll
Value:75/37/15
Rolled:60
Result:Success
이데아는 조리대 구석에서 종이조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이런 곳에 종이조각이...
(종이조각을 확인합니다)
-소중한 조미료는 현재 품절-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소중한 조미료는 현재 품절..?
우라라 히나: 조미료...?
티케: 왠 조미료...?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스프..에 넣는 걸 얘기하는 걸까?
: 두 사람은 아이디어를
굴려볼까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INT Roll
Value:80/40/16
Rolled:80
Result:Success
티케:
INT Roll
Value:75/37/15
Rolled:24
Result:Hard
두 사람을 떠오릅니다.
처음 봤던 쪽지에, (조미료는 자신들이 찾을 것.) 이라는 문구가 있었다는 것을.
아무래도 조미료는 스프를 마시는 데 꼭 필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러고보니 처음에 본 쪽지에 조미료라는 문구가 있지 않았어요?
티케: ... 맞아. 조미료를 직접 찾으라고 했지..
우라라 히나: 하지만 조미료는 품절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티케: 조미료를 넣는다고 뭐가 달라지나 싶겠지만..
말의 앞 뒤가 안 맞잖아!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이 방에는 없다는 걸까..
: 이데아는 한번
관찰을돌려봅시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Spot Hidden Roll
Value:75/37/15
Rolled:21
Result:Hard
(이데아 주운 좋다)
이데아는 조리실을 주의 깊게 관찰해 본 결과, 모든 식기가 은빛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모든 식기가 은빛이네....
은식기는 독이 닿으면 검게 변색되는데.
진짜 은이려나?
티케: .. 스프를 식기에 담아보면..
우라라 히나: 한번..담아볼까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으..(안좋은 표정으로 냄비에 다가간다)
(냄비의 적은 스프를 식기에 담아봅니다)
이데아는 스프를 식기에 담아내봅니다.
...
하지만 아무런 변색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은이 아닌 건가? 아니면... 스프에 독이 없는 건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이 식기가 은이라는 걸 확인할 방법이 있을까?
: 이데아가
감정을
갖고있ㅇ,니
그걸로 판정해봅시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Appraise Roll
Value:15/7/3
Rolled:2
Result:Extreme
: 헐대박
: ㅋㅋ
이데아 L. 솔리트다인: (???)
티케: (갓데아)
이데아는 은빛 식기가 명백하게 은으로 만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스프에는 독이 없는 것 같아요.
우라라 히나: 에...? 정말로?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렇지만....독 여부에 상관없이 먹기 싫어..
우라라 히나: 그럼 그냥 먹어도 되는 거 아닐까..? 으...
티케: 독이 없어도 별로 마시고 싶진 않은데......
우라라 히나: 나도 그런데.. 으으...
으음.... 어떻게 할까....
하인 여자아이: ...(조용히 세 사람을 바라봅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다른 곳도 찾아볼까?(아이의 머리를 쓰다듬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이데아의 손에 머리를 마구 부비적거립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귀여워....
우라라 히나: 남은 방은..예배당이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조리대나 찬장같은 곳도 보는게 좋지 않을까?
티케: 맞아.. 조미료가 있을지도 모르니까.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세면대도 있었던 것 같고..
우라라 히나: (끄덕) 그럼 샅샅이 더 뒤져봐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찬장으로 다가갑니다)
이데아는 찬장으로 향합니다.
역시 은으로 만든 식기가 가득합니다.
조미료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찬장엔 별게 없네..
티케: 세면대 쪽은 내가 볼게.
(세면대에 접근합니다..)
티케는 세면대로 향합니다.
물기가 전혀 없습니다. 역시 조미료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티케: 여기도 마찬가지야..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조리대엔 뭔가 있으려나?
(조리대에 다가갑니다)
조리대 역시 은제 식기로 가득할 뿐,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이 방은 더이상 별게 없나봐..
우라라 히나: 그럼...다른 방을 가야 하는 걸까나?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남쪽방에는 분명 문지기가 있다고 했는데..들어갈 수 있을까?
티케: 으.. (꺼림칙한 듯) 가기 싫은데...
: 두 사람은
아이디어를
굴려주세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INT Roll
Value:80/40/16
Rolled:49
Result:Success
티케:
INT Roll
Value:75/37/15
Rolled:45
Result:Success
두 사람은 여기서 눈을 뜬 지 시간이 꽤나 오래 지났음을 직감하게 됩니다.
1시간까지.. 얼마 남지 않은 게 아닐까?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러고보니 한 시간 안에 스프를 마시지 않으면 그가 마중온다고 했는데..
우라라 히나: 음... 서둘러야 하는 거 아닐까?
티케: .. 빨리 둘러보고 어떻게 할 지 정하는 게 좋겠어.
우라라 히나: 예배당으로.. 가볼까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럼 남쪽방으로 가보자..(끄덕)
티케: 응. 선택지가 없으니까...
두 사람은 예배당으로 향합니다. 역시 여자아이는 세 사람을 쫄래쫄래 따라갑니다.
남쪽 방에는 한층 더 두터운 철문과 함께, 그 옆으로 작은 창이 나 있습니다.
우라라 히나: 다른 문이랑은 좀 다른데..?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창문이 나있네...
티케: 들여다 볼까?
: (들여다 볼까요?)
티케: (네!)
티케는 작은 창을 들여다봅니다.
....
어둡지만 희미하게 밝은 하얀 방 안에서
한쌍의 날개를 가진
거대한 뱀같은 괴물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이 모습을 본 티케는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티케:
SAN Roll
Value:50/25/10
Rolled:56
Result:Fail
: 1d10 굴려주세요.
티케: 
rolling 1d10
(
5
)
5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케야!!!!
티케: (티케 대 수난시대)
한 번에 많은 이성을 잃은 티케.
아이디어체크
들어갑니다.
티케:
INT Roll
Value:75/37/15
Rolled:56
Result:Success
: 1d10
굴려주세요.
티케: 
rolling 1d10
(
4
)
4
4. <편집증>
모든 사람이 자신을 해친다고 생각하고, 아무도 믿지 않습니다.
라고 롤플해주시면 됩니다.
11시 3분까지.
티케: (티케는 창문에서 본 걸 기억하나요??)
: 기억합니다.
기억상실은 안일어나요
우라라 히나: 티케..뭔가 봤어요?
티케: ... .... (히나와 이데아를 쳐다봅니다.식은 땀이 흐르고 손이 덜덜 떨립니다...)
.. 말 걸지 마.....
우라라 히나: 왜..왜그래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네..? 갑자기 무슨...
(당황스러운 얼굴로 티케를 바라봅니다)
하인 여자아이: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티케에게 다가갑니다.)
티케: (티케 적대하는거 여자아이도 포함인가요???)
: 네 전부 포함이예요
티케: ... 오지 마! (버럭, 권총에 손을 가져다 댑니다..)
우라라 히나: ....!! 티케, 진정해요!
티케: 다가오지 마.. 역시 너희를... 믿을 수 없어.....
하인 여자아이: .... (달래주듯이 티케 옆으로 다가가 찰싹 달라붙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정신분석 가능할까요..??)
: 가능해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Psychoanalysis Roll
Value:51/25/10
Rolled:58
Result:Fail
(미안해ㅠㅠㅠㅠ)
티케: .. 오지 말래도!!!! (힘껏 밀쳐버립니다)
이데아는 티케를 진정시킬 수 없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 (힘 없이 밀려 주저앉습니다.)
우라라 히나: 우우..진정해요...!!! 해치지 않는다구요!
Psychoanalysis Roll
Value:21/10/4
Rolled:28
Result:Fail
이데아 L. 솔리트다인: 티케, 조금 진정해요. 갑자기 무슨 일이에요..(아이를 일으킵니다)
히나 역시 티케를 진정시킬 수 없습니다.
티케: 으, 으... 다 꺼져버려! 좀!
우라라 히나: 진정하시고, 어떤 걸 봤는지 차근차근 알려주세요...!
정말로 해치지 않는다구요...
티케: 애초에 너희 둘끼리는 알고 있던 사이였지... ... 둘이서 작당하고 있을 지 어떻게 알아!
: 음
매혹으로도
광기치료가 가능하다고 합시다 편집증이니까요
상냥하게 다가가면 광기가 멎는다는 느낌으로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매혹 굴려볼 수 있을까요.??)
: 굴려봅시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Charm Roll
Value:45/22/9
Rolled:47
Result:Fail
(ㅠㅜㅜ)
역부족이었습니다.
Charm Roll
Value:80/40/16
Rolled:24
Result:Hard
히나는 상냥한 마음으로 티케를 진정시킵니다.
우라라 히나: 티케...제발요...!
티케: 으... 으으... (심호흡을 하며 진정해봅니다...)
우라라 히나: 괜찮아요...?
하인 여자아이: ..... (총총 다가가 티케를 꼭 안아줍니다.)
티케: (뜸을 들이다 끄덕이며) 대체 왜 이래... (몸에 힘을 풀며 안깁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대체 뭘 봤길래 그러는거에요..(티케 어깨 토닥이며)
우라라 히나: (안도의 한숨...) 깜짝 놀랐다구요... 그나저나.. 어떤 걸 보셨어요?
티케: 아...... (창문 안으로 봤던 것을 떠올립니다)
.... 안에 있는 건, 사람이 아냐....
우라라 히나: ...? 그럼 동물인가요....?
티케: ... ... 그건, 아주 거대한.. 뱀이었어....
우라라 히나: 뱀..이라고요....? 거대한...? (화들짝 놀랍니다.)
티케: 그냥 뱀도 아냐, ...... 날개까지 달려 있었다고...
우라라 히나: 그..그럼..드래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날개 달린 뱀...이 문지기인걸까....
티케: ... ... 들어가면 죽을 지도 몰라..
우라라 히나: 어떡하죠... 그럼 조미료는 어떻게....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아까 책에서 문지기는 싱싱한 것을 먹어야만 없어진다고 했던 것 같은데..
우라라 히나: 싱싱한 것이라면... 그게 뭐지..?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싱싱한 것....스프라도 가져다 줄까...
티케: ... 그 스프가 싱싱해 보이지는 않아..
우라라 히나: (동의하듯 끄덕입니다..)
티케: 싱싱한 거라면, (잠시 생각하다 오싹해하며) ... ... 살아있는 생물...?
우라라 히나: ...........설마요....
하인 여자아이: .... (가만히 티케를 바라봅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렇지만.........살아있는 생물이라곤....(두리번거리다가 고개를 젓습니다)
티케: 우리밖에 없잖아.... (여자아이의 눈빛을 느낀 듯 바라보며) .. 왜?
하인 여자아이: ....(아무 대답 없이 그저 티케만을 바라봅니다.)
우라라 히나: ...끔찍한 생각이지만요.
혹시 저희 중에 누군가가 먹혀야 하는 건 아니겠죠?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설마....
티케: .. ... (얼굴을 찡그립니다)
(여자아이에게) 넌.. 마땅한 방법이 있다고 생각해?
하인 여자아이: ...(스프 방 쪽에 있는 스프를 가리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역시 스프를 줘보자는 건가?
우라라 히나: 스프가 역시 싱싱할 것 같진 않은데...
티케: 스프를 마시라고? ... 아니면 주라는 거야?
하인 여자아이: (이데아의 말에 고개를 젓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스프를 마시라는 건가..
하인 여자아이: (끄덕)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렇지만...(표정이 안좋습니다)
우라라 히나: .....으...
하지만 더 방법이 없는데...
티케: ....... 누가 그걸 마신다고....
우라라 히나: 그럼 어떻게 할까요? 방법은 이제 두개밖에 없는 것 같은데...
하나는 저길 어떻게든 들어가는 거랑..
다른 하나는 눈 딱 감고 스프를 먹는 다던가...
티케: ... (잠깐이지만 여자아이에게 스프를 먹이는 생각을 하다 그만두며) ...아니야 그건..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총으로 뱀을 죽일 수 있지 않을까?
우라라 히나: ...아, 그러고보니 총이 있었지..!
티케: (눈을 크게 뜨며) ...! 맞아!
...그렇지만, 이런 권총으로 죽일 수 있을까...?
우라라 히나: 음....(곰곰...) 제대로 명중시킨다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저도 원래 호신용 권총이 있었는데... 여기 오니까 사라져 있더라고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머리를 쏘면 죽지 않을까..?(곰곰히..)
티케: (자신의 권총을 쳐다보며) 역시 이거 밖에 없나...
: 그런데
다들
권총은
찍으셨나요
기능에
티케: (저 20 찍엇었어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저 안찍었어요,.,..)
: 아......
티케: (어아니네)
우라라 히나: 음... 권총을 잘 쏘면 되긴 하겠는데..
여기중에 권총을 잘 쓰시는 분이 계시나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나는 그다지..(절레절레)
티케: 난 잘 쏜다기 보다는... (마찬가지로 도리도리)
우라라 히나: 저는...예전에 호신술로 배운 적이 있었거든요.. (40찍음)
근데 잘 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긁적)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래도 한 번 해보는 게 어때?
티케: 그럼.. 네가 쓸래? ... 나보단 낫겠지. (총을 건네보입니다)
우라라 히나: 음..(총을 건네받습니다.) 일단 한 번 해볼게요..!
: 그럼
세사람은
들어가나요? 예배당에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창문으로 쏠 수 없을까요.???)
: 음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그럼 히나는 괴물을 직면하게 되겠네요...
산치가까입니다
SAN Roll
Value:46/23/9
Rolled:26
Result:Success
하지만 히나는 동요하지 않았습니다.
티케: (강멘탈히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라라 히나: ...(총을 괴물에게 겨냥하고, 방아쇠를 당깁니다.)
Value:40/20/8
Malf:98
Rolled:38
Result:Success
Dam:6
Dodge Roll
Value:38/19/7
Rolled:98
Result:Fumbl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괴물 회피 펌블났어요
티케: (괴물은존1나짱쏐따...)
(아 아니네)
히나는 괴물의 머리를 제대로 명중시킵니다.
우라라 히나: 회피 펌블로 대미지 7을 입습니다.
아니 ㅅㅂ
: 회피 펌블로 대미지 7을 입습니다.
우라라 히나: (다시한번총쏨)
Value:40/20/8
Malf:98
Rolled:19
Result:Hard
Dam:2
Dodge Roll
Value:38/19/7
Rolled:58
Result:Fail
: 괴물에게 2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Value:40/20/8
Malf:98
Rolled:22
Result:Success
Dam:4
Dodge Roll
Value:38/19/7
Rolled:9
Result:Hard
괴물이 회피를 했기 때문에 대미지는 입지 않습니다.
Value:40/20/8
Malf:98
Rolled:30
Result:Success
Dam:3
Dodge Roll
Value:38/19/7
Rolled:44
Result:Fail
: 3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Value:40/20/8
Malf:98
Rolled:24
Result:Success
Dam:1
Dodge Roll
Value:38/19/7
Rolled:39
Result:Fail
1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Value:40/20/8
Malf:98
Rolled:74
Result:Fail
Dam:4
히나의 마지막 한 발은 빗나가고 맙니다.
...
총알이 모두 소진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괴물은 여전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라라 히나: ...아직 살아있어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정말 괴물이네.........
티케: ...(나름 격려하듯) 어쩔 수 없었잖아.. 저런 괴물은..
우라라 히나: 그럼 어떡하죠...
그래도 어느정도 피해는 입힌 것 같은데...
티케: 다른 공격 수단은 없을까...?
: 아이디어를
굴려볼깡ㅅ?
티케:
INT Roll
Value:75/37/15
Rolled:48
Result:Success
티케는 조리실에서 은제 칼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저잠깐화장실좀요
티케: (헉하는김에저두요 (존아쉬마려움))
: (다녀오세욧)(다녀왔다
티케: (타다이마데수)
(롤플하면되나요!:!)
: 네!!!
티케: (번뜩) ... 맞아..! 조리실에 칼이 있었어!
우라라 히나: ...!
하지만..칼로 찌르려면 가까이 다가가야 하지 않을까요?
던져야 하려나...?
티케: ... 으..
어차피 이도 저도 안 된다면, 던지기라도 해야겠지....
우라라 히나: 그럼... 같이 가져올까요...?
티케: (고개를 끄덕이며) 같이 갈 거야?
우라라 히나: (끄덕끄덕) (조리실로 달려갑니다!)
하인 여자아이: ...(따라 조리실로 갑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멀뚱멀뚱 기다립니다)
: 이데아는 아직 괴물모습
안본거죠?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네네)
: 알겟습니닷
조리실에는 식칼 6개 정도가 있었습니다.
우라라 히나: 혹시 모르니까 은접시도 챙겨요! (은접시도 바리바리 챙김)
티케: 그래! (고개를 끄덕이며 칼을 모두 챙깁니다)
두 사람은 칼과 은접시를 챙기고 다시 예배당 문 앞으로 달려옵니다.
하인 여자아이: (따라 은접시 들고 총총)
: 티케가
투척이
20이네요...
티케: (헐 권총에 찍으려던거 거기에찍엇나봐요)
: 아니 기본수치가
20이예요
티케: (아!!!!!)
: 만약
던져서
공격하는거라면
투척으로 판정해서
맞추는지 아닌지를 결정하게되는데
던져서 공격하실건가요?
티케: (그러는게 좋겠어요...)
: 좋습니다...
그럼 투척 굴려주세요
티케:
Throw Roll
Value:20/10/4
Rolled:79
Result:Fail
티케가 던진 식칼은 허공을 향합니다.
티케: ....
(다시 한 번 던져볼까....?)
: 남은 칼을 5개예요
칼은
네 계속 던지셔도 됩니다
티케:
Throw Roll
Value:20/10/4
Rolled:28
Result:Fail
(아조나아깝다 아)
티케가 던진 식칼은 또다시 허공을 가르지릅니다.
티케: .. ..... ... (뻘쭘한지) 너희들 중에 던져보고 싶은 사람은 없지....?
하인 여자아이: ...(칼을 하나 집습니다.)
(어 타자 왜 안쳐지지 123)
...! 너 할 수 있겠어?
하인 여자아이: (끄덕)
(그대로 괴물에게 던집니다.)
Throw Roll
Value:20/10/4
Rolled:4
Result:Extreme
티케: (?????????????????????????????????)
하인 여자아이: 
rolling 1d4+2
(
2
)
+2
4
아이가 던진 칼은
정확히 괴물에게 명중합니다.
괴물이 크게 동요하고 있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다시 한 번 던집니다.)
Throw Roll
Value:20/10/4
Rolled:40
Result:Fail
....
이번에는 맞추지 못했습니다.
남은 칼은 2개.
티케: (서투르게나마 머리를 쓰다듬어주며) ... 그래도 잘 했어..
우라라 히나: ...괴물이 아파하는 것 같은데요?
(아놔 왜 자꾸 타자 먹어)
: (타자계속먹으면 단타로 쳐보세요)
한 번만 더 맞추면 성공할지도 모르겠는데...
: 이데아 있나요?
똑똑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네 있어요!)
: 아이디어 한번
굴려주시겠어요>
?
이데아 L. 솔리트다인:
INT Roll
Value:80/40/16
Rolled:45
Result:Success
이데아는 어렴풋이 직감합니다.
곧 그가 깨어날 시간이라는 것을.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곧...1시간이 될 것 같아....
우라라 히나: 빨리 해야겠어요...! (황급히 칼을 집어 던집니다.)
Throw Roll
Value:20/10/4
Rolled:92
Result:Fail
.....
티케: ......
우라라 히나:
Throw Roll
Value:20/10/4
Rolled:90
Result:Fail
(마지막 칼 마저 맞추지 못합니다.)
...
...모든 칼은 예배당 쪽으로 던져져, 더 이상 던질 칼이 없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할 말이 있는 듯, 티케의 옷자락을 붙잡습니다.)
티케: ...? (여자아이에게) 왜?
하인 여자아이: .... (스프가 있는 쪽을 가리키더니 옷자락을 당깁니다.)
티케: ... 스프를 마시라고....?
하인 여자아이: (고개를 젓습니다.)
: 티케는
관찰
굴려보세요
티케:
Spot Hidden Roll
Value:65/32/13
Rolled:50
Result:Success
(히히ㅎ)
여자아이가 가리키는 쪽은 스프가 아니라,
스프 바로 위에 있는, 작은 전구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티케: (전구를 가리키며) 아.. 이걸 말하는 거야?
하인 여자아이: (고개를 끄덕입니다.)
티케: (전구 앞으로 다가갑니다..)
: 관찰을 굴려봅시다
티케:
Spot Hidden Roll
Value:65/32/13
Rolled:24
Result:Hard
티케는 작은 전구 안에
검은 액체가 들어있는 작은 병이 들어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우라라 히나: ..? 뭔가 있어요?
티케: ... 검은 액체같은 게 들어있어.
우라라 히나: ...설마 저게 조미료인 건 아니겠죠?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아까 책도 검은 액체같은걸로 젖어있었는데..
무슨 냄새가 날까요?
우라라 히나: 일단 한 번 꺼내봐야 하지 않을까요?
티케: 그래야겠는걸... (전구를 집어봅니다..)
티케는 전구를 집어, 안에 있는 병을 꺼냅니다.
동시에, 불빛이 꺼져 방 안이 어둠으로 뒤덮입니다.
희미하게 스프의 색만이 구별될 뿐이네요.
(이제 시간
정말없어요
티케: ... 깜깜해..
우라라 히나: ......저게 조미료라면, 스프 안에 넣어야 하지 않을까요?
티케: ... 별 다른 도리가 없으니까, 넣어볼까?
우라라 히나: (끄덕...)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냄새만 맡아보고 넣어도 될까요?
티케: 냄새? (아무 생각 없이 병을 열어서 코를 대봅니다..)
티케는 냄새를 맡아봅니다.
...
책 창고에서 발견했던 검은 책에서 묻었던 그 액체와
동일한 냄새가 납니다.
티케: (이데아를 보며) 아까.. 창고에서 네가 집었던 책에 묻어있던 거랑 똑같은 것 같은데?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럼 책도 조미료에 젖어있었다는 걸까요? 왜지.....
우라라 히나: ...그런데...
조미료를 넣는다 해도.....
먹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지 않을까요...?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차라리 예배당에 들어가서 떨어진 칼들을 집어서 뱀에게 찔러넣어야하나..
우라라 히나: 그치만... 저희..그럴만한 시간이 있나요?
없지 않으려나..?
티케: ... 일단 넣어보고 생각하는 게 어때?
우라라 히나: (끄덕....)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끄덕끄덕)
티케: (검은 액체를 수프에 부어봅니다..)
티케는 빨간 수프 안에 검은 액체를 부어봅니다.
.....
검은 책체는 수프 안에 천천히 섞여 들어갑니다.
(액체입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그럼 이제 이걸...누가 마시지...
: ...(눈치만 살핍니다...)
우라라 히나: (눈치만 살핍니다..)
티케: ..겉으로 보기에는 별 다른 게 없어보이는데...
하인 여자아이: ...(가만히 수프를 바라봅니다.)
티케: ... 이제 누군가 한 명은 이걸 마셔야 해..
그것도 싫다면, 공평히 나눠 마시거나...
우라라 히나: ....저는.. 음... (쉽사리 결정하지 못합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시간이 없어...그렇다면..
티케: ...당연히 마시고 싶은 사람은 없겠지.. 그렇지만...
우라라 히나: ...죄송해요.... (고개를 마구 젓습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내가 마실까.(표정이 좋지 않지만 스프 그릇으로 손을 뻗습니다) 내가 마실게.
우라라 히나: ...리리언니...! 그치만...
티케: 뭐...? ... 정 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시간이 없잖아. 이런 수상한 스프, 다같이 마시는 것보다 한 명이 마시는 편이 나아. 그렇지?(티케와 히나를 바라봅니다)
우라라 히나: ........ 그치만..언니.... (시선을 마주보지 못합니다.)
티케: ... (막상 걱정이 들어서)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르는데 괜찮겠어..?
이데아 L. 솔리트다인: 어쩔 수 없으니까..(옅게 웃고는 스프를 마십니다)
....
이데아는 수프를,
천천히 들이킵니다.
이데아 건강판정
들어갑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CON Roll
Value:25/12/5
Rolled:60
Result:Fail
....
티케: (안도ㅒ!!!!!!!!!!!!!!!!!!!!!!!!!!!!!!!!!)
스프를 모두 들이킨 이데아.
갑자기 눈에서 환각을 일으키거니,
일으키더니,
호흡과 심장 박동이 거세져갑니다.
이데아 L. 솔리트다인: 뭐지...내 방인가? 집? 아니야, 그럴 리 없는데...(숨을 가쁘게 쉽니다)
.....
...그 말이 떨어져나가기 무섭게,
심장이 녹아내리는 느낌과 함께,
이데아는 그대로,
풀썩, 쓰러집니다.
이데아, 사망입니다.
우라라 히나: 리리언니......!!!!
정신차려요!!!
티케: ...... 야! 너! (이데아 앞으로 달려갑니다..)
이데아 앞으로 향한 두 사람.
순간,
두 사람의 시야는 새하얗게 물들어 갑니다.
...
그리고 순간,
사자후와 같은 소리로...
"용감한 자여! 현세로 돌아가거라!"
하는 목소리가 울려옵니다.
......
다음으로 눈을 떴을 때,
여러분들은 밤새 자고 있던 장소에서 깨어나
무사히 아침을 맞이합니다.
그 기묘한 방은 어디에도 없고,
여러분들이 꿈 속에서 겪었던 모든 흔적은 사라지고 없습니다.
...그렇기는 커녕,
죽었던 이데아 역시,
무사히 깨어나 아침을 맞이합니다.
....
GOOD END.
-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헉
끝났습니다
XANAX025: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
스콘 .: 헐 굿엔딩이에요
XANAX025: 으아악 굿엔딩 (울면서춤추미)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ㅋㅋ
ㅋㅋ
아너무웃겼다...(다이스가)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일단
스콘 .: 저 오늘 주운 좀 조앗던 것 같아요 ㅋ ㅋ ㅋㅋㅋㅋㅋ
XANAX025: 이데아야...(존나우럮음)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굿엔딩을 봤으니
보상이있어요
스콘 .: 헉
XANAX025: 앗!?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두분 모두
1d10
굴려주세요
XANAX025: 
rolling 1d10
(
3
)
3
스콘 .: 
rolling 1d10
(
4
)
4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데아는 산치가 풀이니 그대로고
티케는 3 회복해주세요
XANAX025: 회복어떻게하나요ㅕ.>>!?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리고 소녀를 죽이지 않고 살렸으니 보너스로 1d6을 더 굴려주세요
제가회복해드릴게요
XANAX025: 
rolling 1d6
(
4
)
4
(소녀를죽일수도있었구나......)
스콘 .: 
rolling 1d6
(
5
)
5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네 죽이는 방법도 있었어요 ㅋㅌㅋㅌㅋㅌㅋㅌㅋ
스콘 .: 저 뱀한테 소녀 주자고 하고싶엇어요
죄송해요!@@!@
XANAX025: 저도 사실 그랬는데 안될거같아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ㅋㅋ
ㅋㅋ
그래도 상관은없었어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리고
독스프를
마신
이데아는
정신력이 +5 추가됩니다
스콘 .: 와!!!
XANAX025: 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데아 정신력
현재 90입니다.
스콘 .: 살신성인하면 보상을 받는다(???)
허ㅏㄹ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철의 정신을 가졌네요
스콘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XANAX025: ~강철멘탈이데아무쌍~
스콘 .: 시체토막보고 덤덤한 아이.,.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너무잘해주셨어요
티케 진짜
스콘 .: ㅠ너무 재밌었어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광기2번본거 실화...?
XANAX025: 티케존나불쌍해욪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콘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계속 주사위 실패해서 도움이 안됐어요ㅠㅠㅠ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저도
정신분석
이러려고
찍었는데
다실패해서...
스콘 .: 저도..ㅠㅜㅜ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어떻게든티케광기없애려고
매혹으로도 판정했습니다..
스콘 .: 히나쟝 매력bbbbbbb
XANAX025: 언젠가 쓸 순간 올거라고 생각해서 정신분석 찍었는ㄷ; 쓸 일 없었다는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쿠ㅜㅜㅜㅜㅜ
인생...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정신분석
좋아요
나중에 또 티알가면
여러가지로쓸모있을겁니다
스콘 .: 나중에 또 티알가면
XANAX025: 아 너무재밌었어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티알넘재밌죠,,,
XANAX025: 처음에 롤플하는거 너무어려웟는데...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원래 롤플은 어려워요....
스콘 .: 너무 재밌었어요ㅠㅠㅠㅠ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근데 막 소중한 관계랑 가게되면
XANAX025: 티알 안해본사람은있어도 한번도 해본사람 없다는거 너무 이해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콘 .: 커뮤뽕 차버림.......(하지만 갈 용기는 업엇다,,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롤플 막힘없이 술술 풀려요
XANAX025: 아 엠포십육으로 별꽆ㅊ열차가기로한거 (미리 머리깨버림)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헉
맞아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악!!!
별꽃열차언제갈까요
XANAX025: 담주 토욜에 어때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헉 담주토욜 좋아요!!!
XANAX025: 오늘 했던시간대로 하면 좋을거같아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저도완전좋아요!!!
XANAX025: 근데 굿엔딩이 있다는건 배드엔딩도 있다는건데 ㅅ스프 안마시면 배드로 가는거엿나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
만약에
1시간이
지나면
예배ㅐ당 안에 문지기말고
석상이하나있거든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그게 사우그너 판이라고
신이 있어요
걔가 깨어나서
그 신이랑
맞다이를
떠야합니다
XANAX025: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근데 그 신이 너무 쎄서
못죽여요 웬만하면...
스콘 .: 스프먹길 잘했네;;;;;;;;;;;;;;
XANAX025: 신은존나짱쎄서....핑거스냅한번만으로도 절반을 죽여버렷따.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원래는 리얼타임으로 3시간 내로
수프를 먹어여하는데
여러분들은 티알 처음이여서
4시간으로 좀 넉넉히 잡았어요
XANAX025: 헐 벌써 열두시반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시간빨리지나가죠...
스콘 .: 시간 완전 훅갔어요;
XANAX025: 대박쓰,,,,,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보통 롤플 길게하거나 다인으로 가면
4시간정도 걸려요
XANAX025: 다음에는 4인으로 가도 재밌을거같아요 부힉부히힉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헉 넘 좋아요
절망의 고도라고
스콘 .: ㅠ 또하면 또 가고싶어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이것도 티알 입문용으로 좋은 시날이거든요
XANAX025: 저두요~~~~~!!!!!!!!!!!!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한 분 더 델꼬가서 같이가요!
XANAX025: ㅎ흑흑 스콘밈도 수고하셨구 침소밈도 키퍼링하느라고생하셧어요 모두감사해요!!!!!!!!!!!!!!!!!!!!
(사랑의낙수벌래댄스)
스콘 .: 침소님 너무 고생하셨구ㅠㅠㅠㅠㅠㅠ낙수님 산치까인거 하실때 너무 고생하셨어요 ㅋ ㅋ ㅋ ㅋㅋ ㅠㅠㅠㅠㅠㅠ
강철허리모코우 순. (GM): 헤헥 키퍼링 디게 미숙했는데 (오타를 참 많이냈습니다..) 다들 재밌게 플레이해주셔서 감사드려요!
그럼 저는 밥먹으러 가볼게요,,,!!!
스콘 .: 앗 네네 식사 맛있게하셔요 !
XANAX025: 헤헤 저도 집 가야겠어요 밥 맛있게드세요!!!!!!!
스콘 .: 낙수님 조심히 가세요!!!
XANAX025: 헤헤 트위터에서뵈어요!!!!!!!!!!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음거울의 성-청단, 레브  (0) 2019.06.16
철컥!  (0) 2018.07.17
홍대 맛집  (0) 2018.07.17
君におはようと言えたら-이데리엔  (0) 2018.07.17
별과 꽃으로 접은 열차-이데리엔  (0) 2018.07.17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