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9
뭔가 프로필 설정을
해야하는거같네요
그냥이대로해도괜찮아요
잠시만요 각자 캐릭터 배분해드릴게요
허용해야하나요?
아뇨!!
마이크는 안쓸거예요
일단 채팅창 밑에 As 누르시고 캐릭터 다들 보이는지 확인해주세요
콩님은
티알처음이니까
게임하면서 만약 기능이 필요하다 싶으면 자유롭게 저한테 기능써도 되냐고 요청해주시면 될거예요
낙스님어서오세요!!
어서오세용
제가 관찰을 돌리라고 할 때가 있을거예요
채팅창 위에 아이콘들 보이시죠?
거기서 3번째 누르면
그거 누르면 창이 하나 뜨는데
캐릭터 시트 누르시면 콩님이 입력해주신 시트가 뜰거예요
신문모양이 있는데
그거 누르시면 돼요!
어쨌든 시트 찾으셨으면
주사위를 굴려야하는데
만약 관찰을 굴리고 싶다면
ㄱ탐사자 기능에서 관찰력 찾으시고
초록색 육각형 누르면 주사위가 굴러져요
다 영어로 뜨는거같아서
셋째줄 첫번째예요
Value: | 75/37/15 |
Rolled: | 34 |
Result: | Hard |
경우에 따라서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도 있어요!!
만약 주사위 결과가 1이 뜨면 이건 크리티컬이라고
주사위 결과가 96~100이 뜨면 이건 반대로 펌블이라고
패널티를 받게 되요!
한번 지능 주사위 굴려보시겠어요??
지능은 특성치에 있어요
Value: | 70/35/14 |
Rolled: | 91 |
Result: | Fail |
실패하면 힌트를 안주거나 조금 뭉뚱그리게 줄거예요
아이디어체크는 콩님이 또 선언해도 되니까 만약 진행하면서
INT 지능 체크..
그 게임 들가기전에
환경설정으로
한국어로 바꿀수있어요
환경설정에선 안보이는데
내 계정 누르면
환경설정에서
언어설정있어요
로비로 가셔서 설정해야 할거예요
나머지분들은 시트 틀린거 있는지 검토해주세요!
고양이가 누른걸로 알아주세요ㅜ
막 눌려요 엉엉
광기위험이 모두에게 큽니다..
제가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라고 지시를 할거예요
그러면 이성을 굴려야하거든요
이성 한번 굴려보시겠어요?
특성치에
Value: | 50/25/10 |
Rolled: | 13 |
Result: | Hard |
Value: | 52/26/10 |
Rolled: | 45 |
Result: | Success |
근데 만약
짧은 시간 내에
이성치가 5 이상 닳게 되면
일시적 광기에 들어가는데
만약 여기서 아이디어 체크에 성공하면
굉장히 귀찮고 핸디캡도 커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독스프의악몽)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만약 제가 1d5 굴려주세요 < 같이 특정 수치 주사위를 굴려달라고 지시하면
명령어 ./r 1d5 <를 쳐서 주사위를 굴릴 수 있어요
한번 명령어 쳐서 굴려보세요 점은 빼시고
rolling 1d5
()
3
3
이제 행운 수치 정해드릴게요
3d6*5 굴려주세요
rolling 3d6*5
(++)
*56
1
5
60
rolling 3d6*5
(++)
*55
4
1
50
그냥굴리신건가
세분 모두 행운 주사위 굴려주세요
Value: | 55/27/11 |
Rolled: | 59 |
Result: | Fail |
rolling 3d6*5
(++)
*52
6
1
45
?
Value: | 60/30/12 |
Rolled: | 90 |
Result: | Fail |
Value: | 50/25/10 |
Rolled: | 83 |
Result: | Fail |
Value: | 60/30/12 |
Rolled: | 70 |
Result: | Fail |
여러분들은
2만원을 소지하게 됩니다
없겠는걸
한끼 먹을때마다 일정량만큼 돈이 깎이게 되는데
만약 돈을 모두 소진해버리면 굉장히 안좋은 일을 겪게될거예요...
벌써부터 불안한데
다 실패해서 좀...붏안한데
다시한번 굴려보실래요??이러다간 다 끝장나
Value: | 50/25/10 |
Rolled: | 56 |
Result: | Fail |
Value: | 60/30/12 |
Rolled: | 78 |
Result: | Fail |
ㅋ
ㅋ
Value: | 60/30/12 |
Rolled: | 2 |
Result: | Extreme |
띠용
Value: | 55/27/11 |
Rolled: | 47 |
Result: | Success |
성공은 4만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히나야오늘부터베프(;
Value: | 50/25/10 |
Rolled: | 41 |
Result: | Success |
(울ㄴ음
클리어 조건은 비밀입니다(시나리오에서 알려주지말랬어요
일종의 종이같은건데 추가적인 정보를 창 하나 띄워서 알려주는거예요
제가 뿅 하고 뭔가를 띄워드리는 상황이 올텐데 그게 핸드아웃이라고
생각해주세요
홍대 맛집
by. 오퓸
여러분들은 홍대입구 9번 출구에 모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건 바로... 홍대에 있는 어마어마한 곱창 맛집을 들르기 위해서입니다!
라인에 올라온 유명 블로그의 가성비 짱짱이라는 그 맛집,
탐사자들은 이런 맛집이 다른 곳으로 옮겨지기 전에 빨리 가고자 합니다.
하지만 현재 시간은 오후 6시...
일단 출구를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전원 민첩 굴려주세요.

Value: | 75/37/15 |
Rolled: | 49 |
Result: | Success |
:
Value: | 50/25/10 |
Rolled: | 71 |
Result: | Fail |
Value: | 55/27/11 |
Rolled: | 90 |
Result: | Fail |
Value: | 75/37/15 |
Rolled: | 68 |
Result: | Success |
이데아와 티케는 무사히 빠져나왔습니다. 히나와 벌쳐는 인파에 쓸려 휘청거립니다.
히나, 벌쳐 체력 -1
어찌저찌 모인 여러분들.
전원 맛집을 찾으러 떠납니다.
홍대 지리는 버겁습니다만, 지도 앱이 있으니 괜찮을 겁니다.
전원 자유롭게 롤플 진행해주세요.













여러분들은 최대한 전력을 다해 천천히 빨리 걷기 시작합니다.(?)
홍대거리는 시끄럽고 사람이 너무 많아 복잡하네요.
.....
얼마나 지났을까요?
정신을 차려보니 어둑한 저녁,
안개가 낀 거리입니다.
홍대 거리 같지만 왠지 모르게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근처 가게를 보니 알 수 없는 언어의 상표가 붙어있습니다.
기묘한 일에 전원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46/23/9 |
Rolled: | 49 |
Result: | Fail |

Value: | 90/45/18 |
Rolled: | 89 |
Result: | Success |

Value: | 52/26/10 |
Rolled: | 45 |
Result: | Success |

Value: | 50/25/10 |
Rolled: | 80 |
Result: | Fail |
: 히나와 벌쳐 이성 -1
...? 이럴수가,
설상가상으로 여러분들은 자신이 찾던 맛집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습니다.
지도 앱을 보니까 이 근처가 확실한데요!
정확한 위치는 보여주지 않는 걸 보면 GPS가 현재 좀 맛이 간 것 같습니다.
...배가 고파옵니다. 별 수 없습니다.
맛집을 찾아서 떠납시다!
고생하는 자에게는 복이 있다고 하니까요!




눈에 보이는 가게는 총 7곳으로, 음식의 종류는 동일합니다.
따라서 음식의 종류만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어디 갈래?
: 가게는 자유롭게 들를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곳을 골라주세요

가장 가까운 곳은... heyIR이네요!


여러분들은 heyIR이라고 적혀있는 가게로 향합니다.
가장 먼저 발걸음을 옮긴 티케, 듣기 판정 들어갑니다.

Value: | 40/20/8 |
Rolled: | 45 |
Result: | Fail |
티케는 문 너머에서 별 다른 소리를 듣지 못합니다.
문을 열어볼까요?

티케는 문을 활짝 열어봅니다.
가게 안을 깔끔한 인테리어입니다.
외관이 딱히 나빠보이진 않습니다.
주방장이 나와서 여러분들에게 인사합니다.
주방장은 노란 후드를 입고 있습니다.
메뉴판은 알 수 없는 언어로 되어있습니다만 찾으려던 맛집과 비슷한 종류의 집으로 보이니 거기서 거기겠지요.
주문할까요?





곱창 종류는 많아보입니다. 곱창으로 주문할까요?




여러분들 모두 곱창을 주문합니다. 곱창 안에는 순대도 들어있을 것 같네요!
주문장은 고개를 끄덕거리고 주방으로 향합니다.
이데아는 관찰 굴려주세요!
벌쳐는 듣기를 굴려주세요

Value: | 75/37/15 |
Rolled: | 90 |
Result: | Fail |

Value: | 20/10/4 |
Rolled: | 25 |
Result: | Fail |

이데아는 별 다른 것을 확인하지 못합니다. 벌쳐도 마찬가지네요...
....
곧 음식이 나옵니다.
...어라, 우리는 분명 곱창을 시켰을 터인데, 조금 이상한 것이 나온 것 같습니다.
보라색 스프 위에 문어의 발로 보이는 발들이 꿀렁이며 움직이고 있습니다.
꿀렁꿀렁....
문어와 비슷하지만, 정말 문어는 아닌 걸로 보입니다.
심지어 음식에 가지런히 플레이팅 된 것도 아니고 마구잡이로 꽂혀있습니다.
흐느적거리는 것들이 자꾸 그릇 밖으로 빠져나오려고 합니다.
굉장한 불쾌감과 알 수 없는 움직임.
전원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49/24/9 |
Rolled: | 17 |
Result: | Hard |

Value: | 52/26/10 |
Rolled: | 77 |
Result: | Fail |

Value: | 90/45/18 |
Rolled: | 1 |
Result: | Critical |
: ?
Value: | 45/22/9 |
Rolled: | 76 |
Result: | Fail |

(아니 미친다고....)
: 이데아는 크리티컬이기 때문에 산치 까이지 않습니다.
산치체크 성공한 벌쳐는 1d3 굴려주시고
티케는 1d10 굴려주세요

rolling 1d3
()
1
1
: =
rolling 1d10
()
6
6

rolling 1d10
()
1
1
: 미치겠다


: 한번에 산치 6이 깎인 히나는 일시적 광기에 들어갑니다 (ㅋㅋ..)
Value: | 70/35/14 |
Rolled: | 93 |
Result: | Fail |
다행히 광기에 들어가진 않습니다 휴



징그러워!!!
이게 곱창이야???





이거..먹어야 하나...?


주방은 제대로 확인하기 힘드네요. ...왠지 더 가까이 가면 안된다는 기분이 듭니다.



주방장이 티케의 목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옵니다.




주방장은... 이상한 말을 나불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는 다시 주방으로 들어갑니다.


그렇다고 남기기도.....


지 할 말만 중얼대고 돌아가곤!



그런 식당 많던데.


주방장은 다시 여러분 앞으로 돌아옵니다.

주방장은 또 다시 이상한 말을 나불대기 시작합니다. ....어쩐지 한 번 주문한 음식은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것 같네요.


주방장은 고개를 젓습니다.


더러워서 그깟 돈 내고 안 먹을 테다!



으.. 징그러워서 못먹겠어... 그냥 나가고 싶은데..



벌쳐는 촬영을 시도해보지만, 이상하게 촬영이 되지 않습니다. 이상하다...




이데아는 메모 어플을 켜서 이름을 적어둡니다. 다행히 이건 가능하나 봅니다.

: 행운 가장 높은 벌쳐는 행운을 한번 굴러봅시다

Value: | 60/30/12 |
Rolled: | 43 |
Result: | Success |
현재 이 음식점은 할인 중이라고 하네요! 20% 할인이 됩니다!
여러분들 전원 음식을 먹지 않았음으로 각자 4천원을 내게 됩니다.

전원 돈 -4000원 해주세요.



: 히나 - 116000 티케 - 36000 이데아 - 16000 벌쳐 - 16000





원래 홍대 맛집이 다 이런 식인가...? (밖으로 나와 가게들을 살펴봅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요? 공복이라서 다들 힘이 빠지기 시작하네요...





가장 인파가 많아 보이는 곳은 Leng이네요



: 가장 앞장 선 이데아는 관찰을 굴려봅시다.


Value: | 75/37/15 |
Rolled: | 61 |
Result: | Success |
문 한 부분에 피가 묻어있습니다.
왠지 불길한 느낌이 듭니다.
이데아는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90/45/18 |
Rolled: | 37 |
Result: | Hard |
: 성공했으니 산치 까이지 않습니다.

가게에 피가 묻어있다니 음...













이데아는 Mu라는 음식점이 눈에 들어옵니다.








여러분들은 가게 안으로 들어갑니다. 인테리어는 흰색 위주로 되어있으며,
눈에 초점이 없는 주방장이 나와 사람의 말을 합니다.
메뉴판에는 이번에도 여러분들 찾고 있는 곱창들이 새겨져 있네요.
가격은 전부 2만원입니다.




1인당 2만원입니다.


티케는 주변을 살핍니다. 다른 사람들이 곱창을 먹는 모습만 보입니다.



: 티케는 관찰을 돌려봅시다. 몰래 살펴보는거라 어려운 성공 이상을 성공으로 치겠습니다.

Value: | 65/32/13 |
Rolled: | 7 |
Result: | Extreme |
: 와...



티케는 몰래 사람들의 음식들을 살핍니다.
....

어라....? 곱창은 곱창인데... 뭔가 이상한 것들이 부분부분 보입니다.

날개가 달린 벌레들이 보입니다.
티케는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51/25/10 |
Rolled: | 4 |
Result: | Extreme |
성공했으니 산치감소는 없습니다.

: 티케 오늘 오지는데


(벌레라는 말에 황급히 문밖으로 나갑니다.)













둘러본 3군데의 가게들이 다 이 모양입니다. 오늘 안으론 식사가 가능할까요?

여러분들은 견딜 수 없을 정도로 배가 고파옵니다. 얼른 정해볼까요?

제일 가까운 곳은 Atlantis 입니다.









: 이데아는 듣기 굴려주세요.

Value: | 60/30/12 |
Rolled: | 76 |
Result: | Fail |
(ㅜ)
이데아는 별 다른 소리는 듣지 못합니다.

: 벌쳐는 관찰력을 굴려주세요.
가능합니다!

Value: | 75/37/15 |
Rolled: | 12 |
Result: | Extreme |

벌쳐는 가게 앞 표지판을 발견합니다.
낙서같은 글씨라 읽을 수는 없는 것 같지만....
벌쳐는 아이디어를 굴려봅시다

: 네네

Value: | 70/35/14 |
Rolled: | 19 |
Result: | Hard |
벌쳐는 무리 없이 표지판을 읽어봅니다.
"인스머스 1위 맛집! 월간 크툴루에서도 나온 그 곳!"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사기 치는 건가.


..아, 아닌가... (잘 모르는 쪽이라 말을 흐립니다..)


오기 전에 말씀드렸지만 전 홍대가 처음입니다(머쓱)




티케는 문을 아주 활짝! 열어봅니다.
가게 내부에는 거대한 수족관이 있습니다.
활어들이 헤엄치고 있습니다.
가게 주방장이 나옵니다만....
기괴한 몰골을 하고 있습니다.
꽤나 징그러운 모습입니다.
: 전원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48/24/9 |
Rolled: | 25 |
Result: | Success |

Value: | 90/45/18 |
Rolled: | 76 |
Result: | Success |

Value: | 51/25/10 |
Rolled: | 14 |
Result: | Hard |
:
Value: | 39/19/7 |
Rolled: | 54 |
Result: | Fail |
rolling 1d6
()
1
1

히나를 제외하고는 아무런 동요를 느끼지 않았습니다.






주변을 살피니 손님들은 모두 활어를 먹고 있습니다.



이데아는 수족관을 봅니다.
별로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수족관입니다. 활어들이 많이 보입니다.

자세히 보는게.
: 벌쳐는 음식들을 살펴보나요?

벌쳐는 손님들이 먹고 있는 활어를 살펴봅니다.
...별로 특별할 것 없는 활어들입니다.
...?
벌쳐는 손님들의 얼굴을 보게 됩니다. 아주 기괴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벌쳐는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48/24/9 |
Rolled: | 44 |
Result: | Success |
성공했으니 산치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평범한 활어들이지만.. 독이 있는지 없는지는 먹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Lemuria를 가리킵니다.)







: 이데아는 아이디어를 굴려봅시다.

Value: | 80/40/16 |
Rolled: | 32 |
Result: | Hard |
가게 외부는 오색의 색깔로 페인트가 칠해져 있습니다.
간판으로 보이는 것은 가게 상호 외에는 오로지 색깔만이 칠해져 있습니다.
이데아는 색깔이 그저 마구잡이로 칠해진 것이 아니라, 어떠한 규칙에 의해 칠해진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데아는 문을 열어봅니다.
문을 열자마자 당신들은...
수 많은 1.5m의 벌레를 발견합니다.
이 벌레들, 미고, 유고스에서 온 균체를 발견한 여러분들.
전원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51/25/10 |
Rolled: | 44 |
Result: | Success |

Value: | 90/45/18 |
Rolled: | 70 |
Result: | Success |

Value: | 48/24/9 |
Rolled: | 97 |
Result: | Fumble |
: 펌블실화?

:
Value: | 38/19/7 |
Rolled: | 87 |
Result: | Fail |


: 벌쳐는 펌블이므로 1d10+3 굴려주세요.


rolling 1d10+3
()
+35
8
: 성공한 분들은 1d5 굴려주시고
rolling 1d10
()
9
9

rolling 1d5
()
2
2

rolling 1d5
()
2
2
: 벌쳐는 아이디어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70/35/14 |
Rolled: | 54 |
Result: | Success |
(뷁)

: 성공했으니 1d5 굴려주세요.

rolling 1d5
()
4
4
(40됐어)
: 벌쳐에게는 핸드아웃을 드리겠습니다. 받은대로 행동해주세요. 참고로 벌쳐는 현재 산치 10 이상을 깎였으니
장기광기에 들어갑니다.



: 보이나요?

벌쳐는 큰 충격에 기절을 한 상태입니다. 움직이질 않습니다.
Value: | 70/35/14 |
Rolled: | 44 |
Result: | Success |
히나도 광기에 들어갑니다. 역시 장기 광기입니다.
rolling 1d5
()
4
4

히나 역시 큰 충격에 기절을 한 상태입니다.
현재 히나와 벌쳐가 기절한 상황.
벌레들은 여러분들을 공격하지는 않습니다.
저잠깐화장실좀요3분만에오겠습니다

(*헐저두요)



: (네 먹습니다..먹어야합니다..)
여러분들 앞으로 인간으로 보이는 종업원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 사람 종업원은 친절하지만 꽤 속이 안 좋은 듯한 표정으로 여러분을 맞이하여 자리로 안내합니다.
벌레들은 당신들을 주목하지만 이내 별 것 아니라는 듯 식사를 계속합니다.




이데아와 티케는 기절한 히나와 벌쳐를 부축합니다.

밥 먹기 정말 힘드네요..

남은 곳은... Saranth군요.
거기로 가볼까요?

(열심히 걸음을 옮깁니다)
두 사람은 Sarnath로 향합니다.
가게 외부는 다 낡아빠진 느낌입니다.
정말로 여기서 밥을 먹을 수 있을까?
하고 생각합니다만...
불은 켜져있는 것 같습니다.
티케는 듣기 굴려주세요.

Value: | 40/20/8 |
Rolled: | 59 |
Result: | Fail |
티케는 아무런 소리를 듣지 못합니다.

: 이데아가 굴려봅시다...!

Value: | 60/30/12 |
Rolled: | 93 |
Result: | Fail |
(펌블은 아니네..)
두 사람 모두 특별한 소리는 듣지 못하네요...

(가게에 들어가서 가게를 살핍니다.)
이데아는 문을 엽니다.
문을 열면,
괴물 쥐가 가게에 가득히 있습니다.
이런 쥐괴물 떼의 징그러운 몰골을 본 이데아.
이데아는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88/44/17 |
Rolled: | 1 |
Result: | Critical |
: 오;;;

: 성공했으니 1d2 굴려주세요.


rolling 1d2
()
1
1
역시 천의 정신력 이데아입니다.
하지만, 괴물 쥐들이 문 밖으로 나오려고 합니다. 이대로 가다간 습격을 받을 것 같네요.
이데아는 민첩 굴려주세요.

Value: | 75/37/15 |
Rolled: | 76 |
Result: | Fail |
(으아악)
.....
이데아는 쥐에게 공격을 받습니다.
1d4 굴려주세요.

rolling 1d4
()
4
4
이데아 체력 -4

겨우 문을 닫는 데는 성공합니다.
하지만 이데아에게서 피가 너무 많이 나네요.
이데아 현재 중상 상태입니다. (체력 절반 이상 감소)



: (원래 중상상태는 쓰러져야 하는데 이데아마저도 쓰러지면 답이 없을것같아서... 이건 생략합니다..)


: (응급처치 가능합니다.)

: 응급치료입니다

Value: | 30/15/6 |
Rolled: | 8 |
Result: | Hard |
(*어ㅣㅅ;ㅣ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성공했으니 이데아 체력 +1 추가됩니다.
다행히 지혈시키는 덴 성공합니다.

두 사람이 응급치료를 성공할 때 쯤...
히나와 벌쳐가 자리에서 일어납니다 (광기가 풀립니다.)












이데아의 상처는 지혈이 된 상태이지만, 여전히 처참합니다.







: 여기서 벗어나나요?


: 그럼 전원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거리를 벗어나려고 해도.... 벗어날 수 없습니다.
으악, 무슨 일이야!
빠져나가려고 했던 여러분 모두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49/24/9 |
Rolled: | 27 |
Result: | Success |

Value: | 87/43/17 |
Rolled: | 78 |
Result: | Success |

Value: | 40/20/8 |
Rolled: | 70 |
Result: | Fail |

:
Value: | 29/14/5 |
Rolled: | 52 |
Result: | Fail |


: 히나와 벌쳐 산치 -1


: 이데아는 아이디어를 굴려보겠습니다.

Value: | 80/40/16 |
Rolled: | 7 |
Result: | Extreme |
(오~)
이데아는 어렴풋이 짐작합니다.
여기서 밥을 제대로 먹지 못한다면 빠져나갈 수 없는 것이 아닐까...?

혹시..여기서 식사를 해야 나갈 수 있는 게 아닐까요?
: 힘내 이데아

여기 다 이상한 것밖에 없잖아...

입장조차 안해본 식당이 있었어요.
피 묻었다고 들어가보진 않았죠..?


거기 한번 가볼까요?




이데아는 leng 건물에 들어갑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종업원과 손님을 포함하여 5명 정도가 있습니다.
주방장이 나와 이데아를 바라본 후에, 단일 메뉴라고 말하고는 들어갑니다.
주문을 하든, 하지 않든 조리가 시작되네요.
지금 가게 안에
누구누구있나요

: 그럼 이데아만 듣기 굴립니다.

Value: | 60/30/12 |
Rolled: | 2 |
Result: | Extreme |
(오~)
주방에서 사람 비명 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87/43/17 |
Rolled: | 71 |
Result: | Success |
: 성공했으니 1만 감소시켜주세요.
그러다가 갑자기,
가게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일어나 이데아에게 다가갑니다.
이데아 아이디어 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80/40/16 |
Rolled: | 26 |
Result: | Hard |
그들이 사람을 먹는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86/43/17 |
Rolled: | 97 |
Result: | Fail |
: ?


: 1d4+1 굴려주세요.

rolling 1d4+1
()
+14
5
: 띠용
5 감소시켜주세요

: 이데아 산치 9가 까였으니 아이디어체크 들어갑니다.
네 ㅠ

Value: | 80/40/16 |
Rolled: | 69 |
Result: | Success |
: 성공했으니 1d5 굴려주세요.

rolling 1d5
()
5
5
(아 기절하고싶었는데)
: 핸드아웃 배부해드리겠습니다. 지시한대로 롤플해주세요
보이시나요?

(주사위 굴려야하나요?)
: 여기서 가장 골때리는 광기입니다;
지금 가게 안에 이데아밖에 없으니 아직 굴리지는 말아주세욧!

가게 사람들이 이데아를 위협해옵니다.
이데아는 황급히 가게 밖으로 나갑니다.


이데아는 티케를 바라봅니다.
이데아는 1d100 굴려주세요

rolling 1d100
()
66
66


이데아는 티케의 돈을 66000원만큼 분쇄하기 시작합니다.
티케 현재 돈 0원.

(엉엉)
: 아
굴려주세요
근데 성공해도(침착..)

Value: | 47/23/9 |
Rolled: | 12 |
Result: | Hard |
(ㅜ...)
: 성공했으니 33000원만 분쇄합니다.
티케 현재 돈 3000원

이데아는 광기가 풀립니다.


됐어.....
(큰 한숨.....)





아냐! 됐어! (화들짝 놀라며 거절합니다)


: 벌쳐는 아이디어를 굴려봅시다

Value: | 70/35/14 |
Rolled: | 5 |
Result: | Extreme |
벌쳐는 문득 생각합니다. 아직 둘러보지 않은 곳이 존재합니다.
바로 Arkham이라는 가게입니다.
여기아직 안둘러봤어요 (ㅋㅋ)

: (갔었나? 근데 스크립트 친 기억이 없어서;)

저 쪽 가게... 안갔지 않았어요?


(미처 생각을 못 했다는 듯..)




여러분들은 Arkham이라는 가게로 향합니다.
건물 외부는 조금 낡은 모노톤의 건물입니다.
오래된 것 같네요.







벌쳐는 야전삽을 꺼내고는 아주 살짝 문을 열어봅니다.
안에 들어가면 거대한 사람들이 밥을 먹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아주 거대하다는 것 말고는 특별한 건 없습니다.

: 벌쳐는 관찰 돌려봅시다. 어려운 성공을 성공으로 치겠습니다

Value: | 75/37/15 |
Rolled: | 96 |
Result: | Fail |
(우)
....
벌쳐는 눈이 침침한가 봅니다.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 (가능합니다)

Value: | 75/37/15 |
Rolled: | 80 |
Result: | Fail |
(;)
이데아 역시... 충격으로 인해 눈이 침침해진 모양이네요.

: 갑시다

Value: | 65/32/13 |
Rolled: | 29 |
Result: | Hard |
: 오...



티케는 천리안으로 음식들을 확인합니다.
음식 자체에는 별 다른 이상이 없습니다.
맛있어보이는 야채곱창이네요.

야채곱창이야!




여러분들은 가게 안으로 향합니다.
다행히 한 자리가 남아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은 읽을 수 있으며, 가격은 1만원으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히나는 종업원을 부릅니다. 각자 원하는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확인한 종업원을 고개를 끄덕입니다.

(아니)

Value: | 60/30/12 |
Rolled: | 41 |
Result: | Success |

Value: | 55/27/11 |
Rolled: | 45 |
Result: | Success |

Value: | 50/25/10 |
Rolled: | 66 |
Result: | Fail |
...?
갑자기 한 자리에서 거대한 사람이 일어나 소리를 지릅니다.
주방장에게 음식이 뭐 이렇느냐고 따지기 시작합니다.



(아오)\
: 대인관계 (심리학, 설득, 위협, 매혹)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Value: | 45/22/9 |
Rolled: | 11 |
Result: | Hard |
(오)
: 띠용
이데아는 침착하게 거대한 사람을 진정시킵니다.
그 사람은 곧 다시 조용히 자리에 앉습니다.
....
곧이어, 주문했던 음식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맛있어 보이는 곱창들이 눈에 보이네요!


으음.....

: 관찰 굴려보셔도 됩니다(ㅋㅋ)


Value: | 75/37/15 |
Rolled: | 24 |
Result: | Hard |

이데아는 불신의 눈으로 곱창들을 봅니다.

Value: | 75/37/15 |
Rolled: | 14 |
Result: | Extreme |
....딱히 이상이 있어보이지 않네요.
벌쳐의 눈에도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주방도 마찬가지로 평범합니다.




잘먹겠습니다! (젓가락을 들어 곱창을 한입 먹습니다.)
.....
음시은 그렇게 맛있지는 않습니다만,
먹을만은 합니다.


맛집이래서 기대 많이 했었는데...



(신나게 우적우적 곱창을 섭취합니다..)


다들 곱창을 한입 먹습니다. 그닥 맛있지는 않습니다...

: 여기서 음식을 다 먹는 사람들은 누구누구인가요?


: (야채만 먹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나와 티케는 곱창을 싹 비워냅니다. 나머지 두명은 조금만 먹고 남기는 분위기입니다.

...
식사를 마친 4명, 계산에 들어갑니다.
벌쳐는 행운 굴려주세요

Value: | 60/30/12 |
Rolled: | 85 |
Result: | Fail |
...

이 집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군요.
전원 1만원씩 차감합니다.
히나 - 96000 티케 - 3000 벌쳐, 이데아 - 6000
뭔데 이 빈부격차

....
식사를 마쳤음에도 왠지 이곳에서 나갈 수 없는 느낌이 듭니다.
저화장실좀요(생리중이라 좀 자주갈것같애요

가게에서 나간 네사람.
벌쳐는 아이디어 굴려볼까요

Value: | 70/35/14 |
Rolled: | 64 |
Result: | Success |
....
벌쳐는 왠지 식사를 완전하게 하지 못한다면 여기서 벗어날 수 없다는 느낌이 듭니다.
지금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사람들은....





아직 벌쳐와 이데아는 몹시 배가 고픕니다.
이 공복을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이미 배는 빵빵하구...
더 먹을 생각은 없어서...





맛있게 먹고 오라구!





히나를 제외한 세 사람은 Atlantis 가게로 들어갑니다.
역시, 끔찍한 얼굴의 주방장이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주방장과는 이야기가 통하지 않습니다.
메뉴판도 알아볼 수 없지만, 옆 손님이 친절하게 읽어주네요.
여기 음식 종류는 모조리 해물인가 봅니다.




두 사람은 활어회를 시킵니다.
주방장은 주방에 들어가....
지 않고,
수족관 안에 있는 활어를 직접 잡아 올립니다.
엄청난 이미지의 충격.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81/40/16 |
Rolled: | 80 |
Result: | Success |

Value: | 39/19/7 |
Rolled: | 80 |
Result: | Fail |

Value: | 49/24/9 |
Rolled: | 21 |
Result: | Hard |
: 벌쳐는 산치 -1


그리고 그대로 그릇 위에 내려칩니다.

그릇 위에 팔딱거리는 활어...
그 위에 국이나 소스나 찌개를 붓습니다.
여전히 뜨거워서 물거기는 퍼덕댑니다.
주방장은 음식을 올려놓고 사라집니다.



활어는 미친듯이 퍼덕대고 있습니다.

: 네네

Value: | 65/32/13 |
Rolled: | 92 |
Result: | Fail |
(젠장!)
특별한 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 네네

Value: | 75/37/15 |
Rolled: | 73 |
Result: | Success |
벌쳐는 요리를 자세히 살핍니다.
별로 이상은 없어 보이지만... 미친듯히 활어가 퍼덕대고 있습니다.


: 벌쳐는 근력판정 들어갑니다.

Value: | 65/32/13 |
Rolled: | 96 |
Result: | Fail |
....

활어는 계속해서 저항하여 결국 벌쳐의 얼굴로 뛰어올라 파닥입니다.
벌쳐 체력 -1

강렬한 저항으로 먹지 못합니다.






벌쳐는 삽으로 활어를 내리쳐봅니다.
어 이건 뭘로 판정하지
삽으로 판정해봅시다
무기에 야전삽이 있을거예요

: 네네

Value: | 11/5/2 |
Rolled: | 29 |
Result: | Fail |
Dam: | 8 |
(삽쓸모없어)
격렬한 저항으로 벌쳐는 결국 활어를 먹는데 실패합니다.
이데아는 어떻게 할까요

: (가능합니다 ㅋㅋ)

Value: | 25/12/5 |
Rolled: | 62 |
Result: | Fail |
Dam: | 4 |
(ㅜ)
....이데아 역시 활어를 먹는데 실패합니다.



안되겠네요. 아무래도 먹는 건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활어는 계속해서 팔딱입니다...

: 이데아, 강행 들어갑니다.

Value: | 25/12/5 |
Rolled: | 60 |
Result: | Fail |
Dam: | 1 |
.....
이데아가 단도를 쓰는 것을 보고, 종업원이 달려옵니다.
여기서 무기를 쓰는 것은 금지라고 하는 것 같네요. 말은 제대로 알아들을 수 없지만요.

...아무래도 포기해야할 것 같습니다.


종업원은 두 사람을 말립니다....

...포기하고 다른 가게로 가는 편이 좋겠네요.




세 사람은 계산대로 향합니다. 완식하지 않았을 경우 5000원을 내아합니다.
벌쳐는 행운 굴려주세요.

Value: | 60/30/12 |
Rolled: | 10 |
Result: | Extreme |
와! 여기는 30%할인 이벤트를 하는군요!
3500원만 내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죠...


물고기...생각보다 강하더라..








: 이데아,벌쳐 - 22500
여러분들은 다시 곱창가게로 향하지만,
곱창가게는 이미 영업을 종료한 듯, 문이 굳게 잠겨있습니다.







(기억이 안나..)


: MU가 곱창묻은벌레예요
아니반댅데

그러면.. 별수없죠. 문어 먹으러 갑시다.




에..?




라고 해도...음...




서로의 얼굴만 보며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요??



: 아이디어 굴려주세요

Value: | 70/35/14 |
Rolled: | 93 |
Result: | Fail |
(멍청이)
...벌쳐는 지금 멘붕상태입니다.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네요.

: 가능합니다

Value: | 80/40/16 |
Rolled: | 77 |
Result: | Success |
이데아는 생각합니다.
그나마 나은 곳은... 벌레가 가득했던 곳이려나... 음식의 상태는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으니까요.

음식 접시만 보거나..

잘못하면 가게가 닫히겠죠




두 사람은 Lemuria 가게로 들어갑니다.
역시... 1.5m 크기의 벌레들이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끔찍합니다.


인간 종업원이 다시 두 사람을 맞이합니다.

메뉴판은 한글로 적혀있으며, 메뉴 종류는 곱창 뿐입니다.
이데아는 매혹 굴려주세요.

Value: | 45/22/9 |
Rolled: | 73 |
Result: | Fail |
(아니 근데 밥먹는데 왜 매혹을)
종업원은 아무 말 없이 돌아갑니다.

: 강행합시다

Value: | 45/22/9 |
Rolled: | 39 |
Result: | Success |
(><)
종업원은 돌아가기 전, "여기 음식은... 각오하고 드시는 게 좋아요." 라는 정보를 흘립니다.


뭐 설마 작은 애벌레들이 나오진 않겠죠
: 두 사람은 관찰력 굴려주세요.

Value: | 75/37/15 |
Rolled: | 81 |
Result: | Fail |

Value: | 75/37/15 |
Rolled: | 56 |
Result: | Success |
... 두 사람은 모두 메뉴판에서 특별한 점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곱창 말고도 술도 있는 것 같습니다.

후딱 갈까요?
그렇다고 술만 먹기에는... 배가 차지는 않겠죠?

: (술만먹으면 안돼요(침착))

전 술은 안해서..
콜라 없나.

콜라는..없는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은 곱창을 시킵니다. 이데아는 술도 하나 시키려고 하네요.

음식이 나오기 전, 이데아가 시킨 술이 나옵니다.
[우주 감로주]라고 하는 술이네요. 꿀술인 것 같습니다.

이데아는 술을 한 모금 들이킵니다. ...! 굉장히 맛있습니다.

: 두 사람 모두 산치회복 1d5 들어갑니다.


rolling 1d5
()
1
1

rolling 1d5
()
2
2



맛있는 술에 기분이 나아질 즘, 음식이 나옵니다.
종업원이 별로 좋은 표정을 하지 않고 서빙하네요.

(머쓱)
음식을 보니 분명 주문한 음식과 닮았습니다만...
재로나 색이 매우 끔찍합니다.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83/41/16 |
Rolled: | 62 |
Result: | Success |

Value: | 39/19/7 |
Rolled: | 43 |
Result: | Fail |
: 벌쳐 산치 -1


: 두 사람 모두 행운 굴려주세요.

Value: | 50/25/10 |
Rolled: | 59 |
Result: | Fail |

Value: | 60/30/12 |
Rolled: | 24 |
Result: | Hard |
: (침착...)
...냄새도 매우 끔찍합니다.

제정신으로는 못 먹겠는걸..


: 술을 다시 주문할끼ㅏ요?

종업원이 여러분 앞으로 나타납니다.


메뉴판을 살펴보니, 음식 가격은 4만원, 술 가격은 2만원입니다.
뭐야, 왜이렇게 비싸?!




: 두 사람은 어떻게 할까요? 아직 음식도 안먹었는데 ㅋㅋㅋ

: 두 사람 모두 시킨 게 아닌가요?

: 1인당 4만원입니다.

: 이데아는 술 추가로 2만원을 내야겠죠..
그건안됩니다..(침착

: 곱창 다 먹지 ㅠㅠ(땅침




(저 22500)


(45000원 있으니까......히나에게 55000원 빌려야하나..)

원래부터 술 안마셨고.






(일단 전재산을 다 줍니다.)





(가게로 들어와서 자리에 앉으며) 이제 이건 어떻게든 다 먹어야해요...술은 같이 먹는걸로 하고 힘내봐요!

두 사람은 음식을 먹기 시작합니다...
...매우 맛이 없습니다.
어떻게 맛이 없냐면,

무언가를 씹는다면 생 고무를 씹는 듯하며 국물을 넘긴다면 마치 까나리액젓을 마시는 느낌입니다.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83/41/16 |
Rolled: | 22 |
Result: | Hard |

Value: | 38/19/7 |
Rolled: | 39 |
Result: | Fail |
: 벌쳐 1d3 굴려주세요
벌쳐야..

rolling 1d3
()
2
2

...너무 비리고 쓰고 맛없습니다.
두 사람은 음식을 다 먹나요?



두 사람은 안간힘을 써서.... 음식을 다 먹는데 성공합니다.
정말 최악의 음식이었습니다. 토가 나올 것 같지만... 어떻게든 참아보죠.


두 사람은 계산까지 마칩니다. 총합 10만원입니다. 이딴 음식에 10만원을 내다니...

: 자 여기서 장기광기
들어갔던사람이
히나랑 벌쳐밖에 없죠?


....
모두 식사를 마쳤습니다.
꽤 경기할 일이 있던 것 같지만,
계산을 하고 나니 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을 열고 거리를 나오니 어느새 안개는 사라져 있습니다.
다시 사람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북적이는 홍대거리 그대로입니다.
아까 먹었던 식사는 꿈이었을까요?
하지만 포만감이 찬 배, 그리고 가게의 영수증은 그렇지 않은 것을 잘 보여줍니다.
대체 그 가게들을 뭐였을까요?
알 수가 없습니다만....
입맛을 다시기 시작합니다.
생각해보면 그 맛, 가격을 셌지만 그래도 맛있었...지는 않았죠.
비록 가성비 짱짱의 맛집 수준까지는 아니었어도
별 다섯개 중의 ..... 2개만을 주고 싶네요.
역시 다시 가고는 싶지 않습니다.
사장님, 배달해주세요!
ED1. 음식이 친절하고 사장님이 맛있었어요 ^^
: 전원 산치회복 1d5 들어갑니다.

rolling 1d5
()
2
2

rolling 1d5
()
4
4

rolling 1d5
()
3
3

52였는데
지금53이
되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케대단해~
86이구나...
rolling 1d5
()
4
4
너무웃겨요 이데아만한 애벌레들
아너무재밌었다
아 참고로 히나랑 벌쳐는
이번세션에서 원래이성의 5분의 1이
깎여서..
장기광기에 들어가요
rolling 1d3
()
3
3
3개월동안
곱창에 대한 집착증을 보입니다
ㅠㅠㅠㅠ 울면서 웃고있어요
rolling 1d3
()
2
2
겪습니다
우리 훠궈 먹으러 가자
토마토탕도 먹어요
다음 존버팟정모때 곱창먹으면 존나웃길거같아요
쓸모있을것같았는데
활어가 무적
삽이랑 칼을 이겨요
ㅜㅜ
분위기가 분위기라 그렇지 개그만화급 연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크툴루인가 했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
공포였는데
또갈까요 나중에
또가나요
물고기 공포증 생길 것 같아요...
비늘이 다이아몬드로 되어있나ㅠ
천하무적...
들고갈걸
안좋아서
ㅋ
ㅋ
ㅋ
저요저요
할수잇는
다인시날있어요
네네네ㅔ
많을수록좋아요이건
다시드릴테니
거기로와주세요 뿅!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음거울의 성-청단, 레브 (0) | 2019.06.16 |
---|---|
철컥! (0) | 2018.07.17 |
君におはようと言えたら-이데리엔 (1) | 2018.07.17 |
별과 꽃으로 접은 열차-이데리엔 (0) | 2018.07.17 |
독이 든 수프 (0) | 2018.07.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