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낙수님
오시면
방법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마이크는 안쓰고 텍스트로 다 할 예정이예요!!
오셨으니까
이제 방법
알려드릴게요
낙수님 피씨방가신대서 조금만 대기할게요!
스콘님은
이데아 시트 잘 있나부터
확인해볼게요
채팅창 맨 위에 아이콘들 있을거예요
3번째
누르면
이데아가 있을거예요
그거 누르시고
캐릭터시트 누르면
근데 이거 제가 다 수동으로 입력한거라 틀린 부분이 있을수도 있어요 ㅠㅠ!
혹시 틀린부분이 없나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그럼이제
알려드릴게요
이제 특성치나 기능치 하나하나마다
무슨 육각형으로 아이콘들 2개가 있죠?
회색이랑 초록색으로
스콘님이
관찰을
굴리고싶다면
관찰 찾으셔서
초록색 버튼
한번 굴려보시겠어요?
앗 네네네!@!
Value: | 75/37/15 |
Rolled: | 27 |
Result: | Hard |
27이
나왔으니
성공한거예요
만약 스콘님이
굴렸는데 이렇게 성공하면
원하는정보를
얻을수있는거예요!!
그러니까
76부터는
실패로 처리되고
이따가 낙수님 오시면 다시 알려드리겠지만 96이상이 뜬다면
펌블이라고 대실패가 뜬거예요
만ㅇㄱ
만약
주사위가
1이 나오면
크리티컬이라고
얻을 수 있어요
이건 어떤 기능이나 특성치 주사위를 굴려도 동일해요
1이 뜨면 크리티컬이고 96이상이 뜨면 펌블이예요
이제
티알을 할때마다
가끔씩
제가 아이디어를 굴려달라고
얘기할때가 있을거예요
한번 굴려보시겠어요?
Value: | 80/40/16 |
Rolled: | 89 |
Result: | Fail |
만약 성공했다면
제가
힌트같은걸 줄거예요
만약 진행이 막히거나 할때면
제가 아이디어를 굴리라고 요청할거예요
지목해서
굴리라고
할수도있고
두사람 다 굴리라고 할 수도 있어요
제가 상황을 봐서 유도리있게 요청할 예정이예요
캐릭터가
끔찍한 상황에 직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제가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라고 할거거든요
이때는
이성을 굴려주시면 되요
굴려주시겠어요?
Value: | 85/42/17 |
Rolled: | 22 |
Result: | Hard |
성공한
경우는
이성치가 잃지 않거나 아주 조금만
잃게되고
실패하면 지정된 수치만큼 이성을 잃어요
제가 1d6을 굴려달라고
할때가있어요
그때는 명령어를 쓸건데
점빼고 ./r 1d6 <이렇게 입력해서 주사위 굴려주시면 됩니다
rolling 1d6
()
3
3
이데아는
3의 이성치를
잃는겁니다
짧은 시간 안에 이성치를 5 이상 잃게되면
일시적 광기에 들어갈 수도 있어요
만약 이데아가 한번에 이성치를 6 잃어서 광기판정에
들어가야한다고 치고
일단 아이디어를
굴려보시겠어요?
Value: | 80/40/16 |
Rolled: | 34 |
Result: | Hard |
성공을하면
광기를 먹게됩니다,,,
이때는
이제 1d10을 굴려서 무슨광기에
걸리는지 판정을 하는데
rolling 1d10
()
7
7
이데아는
7. <필사적인 도주>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최대한 멀리 도망칩니다. 다른 사람들을 남겨두고 홀로 떠나버릴 수 있습니다.
설명은 이런데 대충 롤플레잉으로
계속 도망가려는 지문을 치면 될거예요,,,
만약 같이 있는 사람이 정신분석을 해줘서 성공하면 더 빨리 풀릴수도 있어요
역극하기 힘들어집니다,,
광기 걸릴 가능성은 거의 없을것같아요
활짝웃기
이데아는 강캐예요..
정신력으로 버텼다는 설정이라..
()() 너무 사기적으로 캐를 짰던 것 같어요 머쓱
그리고 이제 경우에 따라서
전투를 할 수도 있는데 이건 전투상황이 온다면 다시 설명해드릴게요
마지막으로
롤플을 하려면 이제 자기 캐릭터를 골라서 지문을 쳐야하거든요
채팅창 맨 아래에 As 보이시죠?
그거 목록에
이데아가 있을거예요
아무렇게나 입력해보세요


오너계로는 안쓰고 캐릭터 지문만 쓰게될거예요

?

탐사자 행동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달라지고 또 자유도도 높은 게임이거든요
스콘님이 판단하에 이런 기능을 쓰면 좋겠다 싶으면
괄호쳐서 (관찰력 굴려봐도 될까요?) 라는 식으로 저한테 요청해도 됩니다
무슨 차이에요..??
산치가 까이거나
체력이 깎일때
시나리오에 써져있는대로 얼마나 깎일지 정하는건데요
1d6은 주사위 1~6까지 나오는거고
1d10은 주사위 1~10까지 나오는거예요
이런차이예요
이제 낙수님 기다리면 되는거겠죠?
낙수님 오시면 다시 하는법 설명해드리고 시작할거예요
(이렇게?)
아맞다
낙수님이다
어서오세요!!!
오셨으니
다시 설명해드릴게요!!
채팅창 위에
아이콘들
보이죠?
거기서 세번째거 누르시면
티케가 있을거예요
낙수님이 설정하신대로 수치가 입력되어 있을거예요

네!!\
그럼이제
각각 특성치랑
기능마다
무슨 회색버튼이랑 초록색버튼이
있죠?
만약 티케가 관찰력을 굴려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관찰력 찾으셔서
초록색버튼
누르시면 돼요
한번

Value: | 65/32/13 |
Rolled: | 16 |
Result: | Hard |
성공을
했으니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거예요
네네
석섹스랑 하드랑 익스트림 크리티컬이 성공이예요
만약
주사위
1이 나오면 크리티컬이라고
반대로 주사위 96이상이 나오면 펌블이라고
대실패한 경우예요 이때는 결과도 실패하고 패널티도 받아요
주사위운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그리고 이제 가끔 제가
아이디어를 굴려주세요 <라고 할거예요
그때는 이제
지능을 굴리게 될건데요
Value: | 75/37/15 |
Rolled: | 94 |
Result: | Fail |
야!!!!!!!!!
만약 성공했다면 제가 힌트를 주는데
실패하면 아무것도 없읍니다...
이제 세션을 돌다보면
캐릭터가 끔찍한 상황에
직면하는경우가 있어요
그때는 산치체크를 하게 되는데
산치체크는 일단
한번굴려주세요
Value: | 55/27/11 |
Rolled: | 23 |
Result: | Hard |
대박
실패했다면 시나리오에 적혀있는 수치만큼 산치를 잃게돼요
낙수님이 산치체크 실패했다고 치고
제가 1d6 굴려주세요 <라고 할건데
이건 명령어로
입력해서 굴려야해요
./r 1d6
이렇게 입력하시면 주사위가 굴려집니다
rolling 1d6\
1
= 1
rolling 1d6
()
5
5
산치가
5
깎이게되요
캐릭터가 만약
짧은시간내로
잃게되면
일시적 광기 판정을 하는데
일단 티케가 산치 5를 잃었다고치고
우선 아이디어를 굴려야해요
굴려보시겠어요?
Value: | 75/37/15 |
Rolled: | 16 |
Result: | Hard |
성공하면
광기판정에 들어가요...
저잠시만전화좀
아이디어 실패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땐
1d10을
굴리게될거예요
굴려보시겠어요?
아까 명령어에서 숫자만
rolling 1d10
()
10
10
<집착증>
특정 물건에서 광적인 집착을 하게 되는 광기예요
대충 근처 물건 하나 고르고 집착하시면 됩니다;;ㅋㅋㅋㅋ
일시적 광기는 10분동안 지속되는데
더 빨리 풀릴수있어요
일시적광기는 역극하는것도 힘들고 조사하면서도 큰 패널티라서 조심해야합니다,,
티알이 디게 자유도가 높은 게임이라서
만약 낙수님이
조사하면서 이 기능을 쓰면 좋겠다 판단하면
저한테
(뫄뫄기능 굴려도 될까요?) 하면 제가 상황보고 굴리라고 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두분 다
캐릭터 행운치를 아직 안정했잖아요
지금 정할거예요!!
굴려주세요
rolling 5*3d6
5*
= (++)
2
6
3
55
55네요!
rolling 5*3d6
5*
= (++)
2
3
5
50
둘다나쁘지않네요!
왜 채팅이 안가지
오 이제 가진다 ㅠ
설명들으면서
궁금하거나
더 알고싶으신거
있으신가요?
중간에 궁금한거생기면 오너계정으로 물어봐도 되나요!?
네네
캐릭터계정으로 괄호달고 물어보셔도 됩니다
그럼 이제 시작할까요?
시작이예요!
독이 든 스프
어느날, 여러분은 언제나와 다름없는 나날을 보내다가
언제나처럼 잠에 들었습니다.
.....
눈치채고 나니,
전원이 같은 방에서,
거의 동시각에 눈을 뜹니다.
(롤플 진행해주세요.)



....??(뭔가 이상한지 주위를 두리번거립니다)
이데아는 주변을 둘러봅니다.
벽과 바닥이 무려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정육각형의 기묘한 방 안에 있었습니다.




....
여러분이 자기 전에 입고 있었던 것,
가지고 있었던 것들은 전부 사라져 있었습니다.
지갑이나 핸드폰은 물론이고 악세사리까지 사라져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현재, 오래된 백색 환자복과 같은 넝마가 되기 직전의 옷을 입고 있습니다.
눈 앞에는 나무로 만들어진 오래된 책상과 의자가 있고 방의 각 벽에는 방문이 하나씩 있습니다.
천장에는 작은 전구가 하나 있을 뿐,
전체적으로 어두운 편입니다.
또한 책상 위에는 나무 그릇에 담겨진...
무취의 빨간 스프가 하나.
그리고 의자 위에는 낡은 종이 조각이 두개 떨어져 잇습니다.
(자유롭게 선언하고 움직여주세요...!)
: (참고로 히나는 키퍼 캐릭터라서 롤플 말고는 별 다른 선언은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그나저나... 여길 나가는 게 좋을 것 같은데...


이데아는 의자 주변으로 향합니다.
의자 아래에는 두 장의 종이 조각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데아는 종이조각을 들어 내용을 살펴봅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돌아가고 싶다면, 한시간 안에 독 스프를 마셔라.
(조미료는 자신들이 찾을 것.)
마실 때까지 너희들을 여기서 나갈 수 없어.
한시간 안에 마시지 않는다면, 그게 마중 나올거야."
....
그리고 다른 하나의 종이는,
이 곳의 지도로 추측되는 것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지도 띄워드릴게요
여러분들은 현재 스프가 있는 방에 있습니다.





: 이데아는 여기서

: 관찰을 굴려보세요

Value: | 75/37/15 |
Rolled: | 48 |
Result: | Success |
이데아는 지도가 있는 종이 뒷편에 이런 문구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인간의 피로 만들어진 따뜻한 스프. 식기 전에 드세요!"







인간의 피로 만들어진 스프라는 것을 알게 된 세 사람.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50/25/10 |
Rolled: | 90 |
Result: | Fail |

Value: | 85/42/17 |
Rolled: | 42 |
Result: | Hard |

Value: | 55/27/11 |
Rolled: | 13 |
Result: | Hard |
: =
rolling 1d4
()
4
4
이를 알게 된 히나는 크게 동요합니다.


(정신분석 가능할까요?)

: 가능합니다

Value: | 51/25/10 |
Rolled: | 62 |
Result: | Fail |
(앗..................)
: 산치회복에 실패합니다.
어
낙수님나가셨다

끔찍해... 저걸 어떻게 먹으라구...?







저기에 뭔가 정보라도 있을 수도 있으니까..! (끄덕)



세 사람은 책 창고로 향합니다.
문은 잠겨있지 않기 때문에 쉽게 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 방의 중앙에는 네발달린 작고 오래된 탁상이 있고, 그 위에 있는 촛불 접시와 촛불이 희미하게 방을 비추고 있습니다.
네 벽면에는 책이 가득 체워진 책장이 놓여있습니다.
(방을..조사해봅니다..!!)

: 그럼 티케는
자료조사를 굴려주세요

Value: | 40/20/8 |
Rolled: | 46 |
Result: | Fail |
방 안이 어두웠는지 아무것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저도 책장을 살펴볼 수 있을까요..??)
: 자료조사 굴려주세요.

Value: | 50/25/10 |
Rolled: | 1 |
Result: | Critical |
: 헐


어두운 방 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와 같은 눈으로 이데아는 "스프의 꿈에 대해" 라고 표시된 새까만 책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데아는 그 책을 만지는 순간,
책이 어떤 액체에 의해 끈적하게 젖어있다는 것을 눈치채게 됩니다.
약간 달콤한 향기가 나는 검은 액체인 듯 합니다.




: 티케는
여기서한번
약학을 굴려봅시다

Value: | 21/10/4 |
Rolled: | 29 |
Result: | Fail |
: 아....

티케는 액체에 대해서 아무런 정보도 얻을 수 없었습니다.

: 이데아가
의학을 갖고 있으니
한번 굴려봅시다

Value: | 11/5/2 |
Rolled: | 61 |
Result: | Fail |
(..)
이데아 역시 아무런 정보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이데아는 책을 펼쳐 내용을 살펴봅니다.
....
책의 내용은, 이하의 것만이 적혀 있었습니다.
중앙의 방 : 제대로 스프를 마시지 않으면 나올 수 없다. 메모의 뒷장에는 스프의 정체가 적혀있다.
북쪽의 방 : 조미료나 식기가 한가득 놓여져 있다. 조금이지만 예비용 스프가 있다.
동쪽의 방 : 아주 좋은 아이가 기다리고 있다. 좋은 걸 갖고 있다.
서쪽의 방 : 책은 아주 중요하니 갖고 나가면 안됨. 양초는 가져갈 수 있다.
남쪽의 방 : 신님이 잠들어 계신다. 독에 대한 자료가 있다. 문지기는 싱싱한 것을 먹어야만 없어진다.
중요한 것 : 죽을 각오로 마실것.
-


티케 역시 위의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혹시 여기서 더 살펴볼 수 있는 곳이 있나요...)
잡다한 책 외에는 특별한 점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이쯤에서
두사람은
아이디어를
굴려봅시다!

Value: | 75/37/15 |
Rolled: | 81 |
Result: | Fail |

Value: | 80/40/16 |
Rolled: | 35 |
Result: | Hard |

이데아는 문득 떠오릅니다.
방금 읽었던 쪽지의 내용을...
1시간 내로 독스프를 먹지 않는다면 그가 마중나올 거라는 내용을, 이데아는 떠오르게 됩니다.
그럼 현재... 시간이 얼마나 지난 거지?
참고로이거 리얼타임제는 아니예요

그는 누구지..? 시간은 얼마나 지난걸까...?














세 사람은 책을 다시 원위치에 꽂아 넣고, 촛불을 든 채 하인의 방으로 향합니다.
동쪽의 방 문에는 철로 만들어진 녹슨 문이 있습니다.
문은 녹슨 자물쇠로 잠겨 있습니다.
힘을 가하면 부술 수 있을지도?




: 티케는
근력을
돌려봅시다

Value: | 65/32/13 |
Rolled: | 87 |
Result: | Fail |
: ?

: 티케 오늘 주운 왜그래

티케는 전력을 다해 자물쇠를 내리치지만, 부수지 못합니다.

Value: | 40/20/8 |
Rolled: | 91 |
Result: | Fail |
히나 역시 부수지 못합니다.

: 근력 갑시다

Value: | 30/15/6 |
Rolled: | 21 |
Result: | Success |
(?????????)
이데아는 손쉽게 자물쇠를 부숴냅니다.

: 갓데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데아의 파워 덕분에, 여러분들은 방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방 안은 불빛이 전혀 없었지만, 히나가 들고 있는 촛불 덕분에 어느정도는 구별할 수 있을 정도네요.
두사람은
듣기 굴려주세요

Value: | 60/30/12 |
Rolled: | 4 |
Result: | Extreme |

Value: | 40/20/8 |
Rolled: | 76 |
Result: | Fail |
: 티케야....

이데아는 방 문을 들어가다가,
터벅터벅,
발 소리가 방 중앙에서 다가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게 무슨 소리지..?








여기가 동쪽 방입니다(소곤

: 그럼
두사람은 관찰을
돌려볼까요

Value: | 65/32/13 |
Rolled: | 50 |
Result: | Success |
: 와

Value: | 75/37/15 |
Rolled: | 81 |
Result: | Fail |

: 티케 성공한거 오늘 처음아니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케는 방 중앙 쪽에서
십대 후반 정도의 수척한 여자아이의 인영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인영은 점점 세 사람에게서 가까이 다가옵니다.
....
하인 여자아이: .....


그 소녀는 여러분들과 같은 흰색 가운을 입고 있으며,
그 가운은 피에 젖어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한 손에는 작은 권총이 있었습니다.
매우 공허한 눈을 하고 창백한 피부를 가진 소녀지만,
여러분들을 해할 것 같진 않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 (세 사람을 바라봅니다.)
여자아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고개를 끄덕입니다.)

하인 여자아이: (티케의 말에, 들고 있던 권총을 티케에게 건넵니다.)

하인 여자아이: (이데아의 말에 고개를 젓습니다.)

티케는 권총을 받게 됩니다.
티케의 장비 창에 '22 구경 쇼트 오토매틱'이 추가됩니다.

: 티케는 시트에서 무기란 확인해주세요!
하인 여자아이: (아무런 대답 없이 티케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 그 스크롤
아래로
내리면
무기 있어요

: 그럼
티케는
관찰을
굴려봅시다

Value: | 65/32/13 |
Rolled: | 33 |
Result: | Success |
(티케의 성공시대 시작도ㅓㅐㅆ다)
티케는 여자아이 밑에서 종이조각이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티케가 아래 쪽을 보는 순간,
종이조각 옆에서 머리 없는 남자의 시체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를 본 티케.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55/27/11 |
Rolled: | 63 |
Result: | Fail |
(실패시대 시작돼ㅆ다)
: 1d4 굴려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rolling 1d4
()
4
4
: +1 추가로 5를 잃게됩니다.
한번에 5를 잃은 티케는
아이디어 굴려주세요

Value: | 75/37/15 |
Rolled: | 21 |
Result: | Hard |
: 1d10 굴려주세요
티케야...

rolling 1d10
()
1
1
: 1. <기억상실>
마지막으로 안전했던 장소에서 떠난 일을 전혀 기억하지 못합니다.
티케는 방금까지 M16과 식사를 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낯선 곳에 직면하게 된 것입니다.
(10분동안 이렇게 롤플해주세요,,)





M16을 알고 계시나요?





: 넹 굴려봅시다

Value: | 51/25/10 |
Rolled: | 88 |
Result: | Fail |


이데아는 티케의 광기를 치료하지 못합니다.




... ... 지휘관?

네..! 저도 지휘관이라서... 드라구쨩이라던가.. 다른 애들도 알고 있어요...!

뭐가 뭔지 모르겠어... 대체 뭐냐고....



여자아이는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티케를 바라봅니다.

(잠만티케야 나도 정신분석있다)


Value: | 26/13/5 |
Rolled: | 86 |
Result: | Fail |
(ㄱㅡ)





티케는 다시 기억을 되찾습니다.

: 넹 지났어욥

하인 여자아이: .... (조심스레 티케를 바라봅니다.)



하인 여자아이: ...(강아지같이 티케 옆에 찰싹 붙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 (힘없이 밀려나가 풀썩 주저앉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다시 일어서서 티케 옆에 찰싹 붙습니다.)
아무래도 여자아이는 티케가 맘에 들었나 봅니다.




: 티케는
아이디어
굴려주세요

Value: | 75/37/15 |
Rolled: | 2 |
Result: | Extreme |
: 오...

티케는 자신이 광기에 좀먹기 직전,
한 쪽지를 발견한 것을 다시 떠오릅니다.

: 쪽지를 다시 확인할까요?

티케는 쪽지가 있었던 곳으로 다시 향해, 쪽지를 주워 내용을 확인합니다.
"그것은 이름이 없는 당신의 하인입니다.
명령하는 것은 싫더라도 절대적으로 따릅니다.
과묵하지만 상냥하고 좋은 아이이므로 귀여워해 주세요."

하인 여자아이: (티케를 계속 바라보고 있습니다.)

쪽지에 그렇게 써져 있었어.






하인 여자아이: ...(표정변화 없이 이데아를 바라봅니다.)
(이데아 앞으로 다가가 역시 강아지처럼 찰싹 붙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다시 티케 앞으로 다가가 찰싹 붙습니다!)

..(번뜩) 이 애한테 나가는 방법을 물어보면..

한번 물어볼까요? 하지만 말을 하지 못하는 것 같은데...

하인 여자아이: .... (스프 방 쪽을 손으로 가리킵니다.)

하인 여자아이: (티케의 말에 조금 당황스러운 표정을 짓습니다.)






티케는 주변을 살펴보지만 더 특별한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어느 방으로 가볼까요?








세 사람은 조리실로 향합니다.
여자아이 역시 세 사람을 쫄래쫄래 따라옵니다. 왠지 귀엽네요.
이 방은 매우 깨끗한 인상을 주며, 찬장이나 조리대, 가스렌지와 세면대 등, 여러가지가 잇습니다.
방은 몇 개의 꼬마 전구가 설치되어 있고, 이 방을 대낮처럼 밝습니다.
방은...







이데아는 가스렌지로 다가갑니다.
가스렌지 위에는 뚜껑이 덮여있는 큰 냄비가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봅니다)
이데아는 뚜껑을 열어봅니다.
그 안에는....
토막난 시체가 가득 차있었습니다.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85/42/17 |
Rolled: | 25 |
Result: | Hard |
끔찍한 광경이었음에도 이데아는 동요하지 않았습니다.

이 냄비의 바닥에는 피가 고여있으며, 이는 스프 예비로써 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가스렌지는 작동이 되는걸까?
이데아는 가스렌지를 살펴보지만, 작동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데아는여기서
관찰을 굴려볼까요

Value: | 75/37/15 |
Rolled: | 60 |
Result: | Success |
이데아는 조리대 구석에서 종이조각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종이조각을 확인합니다)
-소중한 조미료는 현재 품절-




: 두 사람은 아이디어를
굴려볼까요

Value: | 80/40/16 |
Rolled: | 80 |
Result: | Success |

Value: | 75/37/15 |
Rolled: | 24 |
Result: | Hard |
두 사람을 떠오릅니다.
처음 봤던 쪽지에, (조미료는 자신들이 찾을 것.) 이라는 문구가 있었다는 것을.
아무래도 조미료는 스프를 마시는 데 꼭 필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말의 앞 뒤가 안 맞잖아!

: 이데아는 한번
관찰을돌려봅시다

Value: | 75/37/15 |
Rolled: | 21 |
Result: | Hard |
(이데아 주운 좋다)
이데아는 조리실을 주의 깊게 관찰해 본 결과, 모든 식기가 은빛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은식기는 독이 닿으면 검게 변색되는데.
진짜 은이려나?



(냄비의 적은 스프를 식기에 담아봅니다)
이데아는 스프를 식기에 담아내봅니다.
...
하지만 아무런 변색이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은이 아닌 건가? 아니면... 스프에 독이 없는 건가?

: 이데아가
감정을
갖고있ㅇ,니
그걸로 판정해봅시다

Value: | 15/7/3 |
Rolled: | 2 |
Result: | Extreme |
: 헐대박
ㅋ
ㅋ
ㅋ
ㅋ
ㅋ
: ㅋㅋ


이데아는 은빛 식기가 명백하게 은으로 만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으음.... 어떻게 할까....
하인 여자아이: ...(조용히 세 사람을 바라봅니다.)

하인 여자아이: (이데아의 손에 머리를 마구 부비적거립니다.)







이데아는 찬장으로 향합니다.
역시 은으로 만든 식기가 가득합니다.
조미료는 보이지 않습니다.


(세면대에 접근합니다..)
티케는 세면대로 향합니다.
물기가 전혀 없습니다. 역시 조미료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조리대에 다가갑니다)
조리대 역시 은제 식기로 가득할 뿐,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 두 사람은
아이디어를
굴려주세요

Value: | 80/40/16 |
Rolled: | 49 |
Result: | Success |

Value: | 75/37/15 |
Rolled: | 45 |
Result: | Success |
두 사람은 여기서 눈을 뜬 지 시간이 꽤나 오래 지났음을 직감하게 됩니다.
1시간까지.. 얼마 남지 않은 게 아닐까?






두 사람은 예배당으로 향합니다. 역시 여자아이는 세 사람을 쫄래쫄래 따라갑니다.
남쪽 방에는 한층 더 두터운 철문과 함께, 그 옆으로 작은 창이 나 있습니다.



: (들여다 볼까요?)

티케는 작은 창을 들여다봅니다.
....
어둡지만 희미하게 밝은 하얀 방 안에서
한쌍의 날개를 가진
거대한 뱀같은 괴물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이 모습을 본 티케는 산치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50/25/10 |
Rolled: | 56 |
Result: | Fail |
: 1d10 굴려주세요.

rolling 1d10
()
5
5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케야!!!!

한 번에 많은 이성을 잃은 티케.
아이디어체크
들어갑니다.

Value: | 75/37/15 |
Rolled: | 56 |
Result: | Success |
: 1d10
굴려주세요.

rolling 1d10
()
4
4
4. <편집증>
모든 사람이 자신을 해친다고 생각하고, 아무도 믿지 않습니다.
라고 롤플해주시면 됩니다.
11시 3분까지.

: 기억합니다.
기억상실은 안일어나요


.. 말 걸지 마.....


(당황스러운 얼굴로 티케를 바라봅니다)
하인 여자아이: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티케에게 다가갑니다.)

: 네 전부 포함이예요



하인 여자아이: .... (달래주듯이 티케 옆으로 다가가 찰싹 달라붙습니다.)

: 가능해요

Value: | 51/25/10 |
Rolled: | 58 |
Result: | Fail |
(미안해ㅠㅠㅠㅠ)

이데아는 티케를 진정시킬 수 없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 (힘 없이 밀려 주저앉습니다.)

Value: | 21/10/4 |
Rolled: | 28 |
Result: | Fail |

히나 역시 티케를 진정시킬 수 없습니다.


정말로 해치지 않는다구요...

: 음
매혹으로도
광기치료가 가능하다고 합시다 편집증이니까요
상냥하게 다가가면 광기가 멎는다는 느낌으로

: 굴려봅시다

Value: | 45/22/9 |
Rolled: | 47 |
Result: | Fail |
(ㅠㅜㅜ)
역부족이었습니다.
Value: | 80/40/16 |
Rolled: | 24 |
Result: | Hard |
히나는 상냥한 마음으로 티케를 진정시킵니다.



하인 여자아이: ..... (총총 다가가 티케를 꼭 안아줍니다.)




.... 안에 있는 건, 사람이 아냐....















하인 여자아이: .... (가만히 티케를 바라봅니다.)


하인 여자아이: ....(아무 대답 없이 그저 티케만을 바라봅니다.)

혹시 저희 중에 누군가가 먹혀야 하는 건 아니겠죠?


(여자아이에게) 넌.. 마땅한 방법이 있다고 생각해?
하인 여자아이: ...(스프 방 쪽에 있는 스프를 가리킵니다.)



하인 여자아이: (이데아의 말에 고개를 젓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끄덕)


하지만 더 방법이 없는데...


하나는 저길 어떻게든 들어가는 거랑..
다른 하나는 눈 딱 감고 스프를 먹는 다던가...




...그렇지만, 이런 권총으로 죽일 수 있을까...?

저도 원래 호신용 권총이 있었는데... 여기 오니까 사라져 있더라고요;


: 그런데
다들
권총은
찍으셨나요
기능에


: 아......


여기중에 권총을 잘 쓰시는 분이 계시나요?



근데 잘 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긁적)



: 그럼
세사람은
들어가나요? 예배당에

: 음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그럼 히나는 괴물을 직면하게 되겠네요...
산치가까입니다
Value: | 46/23/9 |
Rolled: | 26 |
Result: | Success |
하지만 히나는 동요하지 않았습니다.


Value: | 40/20/8 |
Malf: | 98 |
Rolled: | 38 |
Result: | Success |
Dam: | 6 |
Value: | 38/19/7 |
Rolled: | 98 |
Result: | Fumble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괴물 회피 펌블났어요

(아 아니네)
히나는 괴물의 머리를 제대로 명중시킵니다.

아니 ㅅㅂ
: 회피 펌블로 대미지 7을 입습니다.

Value: | 40/20/8 |
Malf: | 98 |
Rolled: | 19 |
Result: | Hard |
Dam: | 2 |
Value: | 38/19/7 |
Rolled: | 58 |
Result: | Fail |
: 괴물에게 2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Value: | 40/20/8 |
Malf: | 98 |
Rolled: | 22 |
Result: | Success |
Dam: | 4 |
Value: | 38/19/7 |
Rolled: | 9 |
Result: | Hard |
괴물이 회피를 했기 때문에 대미지는 입지 않습니다.
Value: | 40/20/8 |
Malf: | 98 |
Rolled: | 30 |
Result: | Success |
Dam: | 3 |
Value: | 38/19/7 |
Rolled: | 44 |
Result: | Fail |
: 3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Value: | 40/20/8 |
Malf: | 98 |
Rolled: | 24 |
Result: | Success |
Dam: | 1 |
Value: | 38/19/7 |
Rolled: | 39 |
Result: | Fail |
1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Value: | 40/20/8 |
Malf: | 98 |
Rolled: | 74 |
Result: | Fail |
Dam: | 4 |
히나의 마지막 한 발은 빗나가고 맙니다.
...
총알이 모두 소진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괴물은 여전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피해는 입힌 것 같은데...

: 아이디어를
굴려볼깡ㅅ?

Value: | 75/37/15 |
Rolled: | 48 |
Result: | Success |
티케는 조리실에서 은제 칼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저잠깐화장실좀요

: (다녀오세욧)(다녀왔다

(롤플하면되나요!:!)
: 네!!!


하지만..칼로 찌르려면 가까이 다가가야 하지 않을까요?
던져야 하려나...?

어차피 이도 저도 안 된다면, 던지기라도 해야겠지....



하인 여자아이: ...(따라 조리실로 갑니다.)

: 이데아는 아직 괴물모습
안본거죠?

: 알겟습니닷
조리실에는 식칼 6개 정도가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칼과 은접시를 챙기고 다시 예배당 문 앞으로 달려옵니다.
하인 여자아이: (따라 은접시 들고 총총)
: 티케가
투척이
20이네요...

: 아니 기본수치가
20이예요

: 만약
던져서
공격하는거라면
투척으로 판정해서
맞추는지 아닌지를 결정하게되는데
던져서 공격하실건가요?

: 좋습니다...
그럼 투척 굴려주세요

Value: | 20/10/4 |
Rolled: | 79 |
Result: | Fail |
티케가 던진 식칼은 허공을 향합니다.

(다시 한 번 던져볼까....?)
: 남은 칼을 5개예요
칼은
네 계속 던지셔도 됩니다

Value: | 20/10/4 |
Rolled: | 28 |
Result: | Fail |
(아조나아깝다 아)
티케가 던진 식칼은 또다시 허공을 가르지릅니다.

하인 여자아이: ...(칼을 하나 집습니다.)
(어 타자 왜 안쳐지지 123)
...! 너 할 수 있겠어?
하인 여자아이: (끄덕)
(그대로 괴물에게 던집니다.)
Value: | 20/10/4 |
Rolled: | 4 |
Result: | Extreme |
헐

하인 여자아이: =
rolling 1d4+2
()
+22
4
아이가 던진 칼은
정확히 괴물에게 명중합니다.
괴물이 크게 동요하고 있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다시 한 번 던집니다.)
Value: | 20/10/4 |
Rolled: | 40 |
Result: | Fail |
....
이번에는 맞추지 못했습니다.
남은 칼은 2개.


(아놔 왜 자꾸 타자 먹어)
: (타자계속먹으면 단타로 쳐보세요)
한 번만 더 맞추면 성공할지도 모르겠는데...
: 이데아 있나요?
똑똑

: 아이디어 한번
굴려주시겠어요>
?

Value: | 80/40/16 |
Rolled: | 45 |
Result: | Success |
이데아는 어렴풋이 직감합니다.
곧 그가 깨어날 시간이라는 것을.


Value: | 20/10/4 |
Rolled: | 92 |
Result: | Fail |
.....


Value: | 20/10/4 |
Rolled: | 90 |
Result: | Fail |
(마지막 칼 마저 맞추지 못합니다.)
...
...모든 칼은 예배당 쪽으로 던져져, 더 이상 던질 칼이 없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할 말이 있는 듯, 티케의 옷자락을 붙잡습니다.)

하인 여자아이: .... (스프가 있는 쪽을 가리키더니 옷자락을 당깁니다.)

하인 여자아이: (고개를 젓습니다.)
: 티케는
관찰
굴려보세요

Value: | 65/32/13 |
Rolled: | 50 |
Result: | Success |
(히히ㅎ)
여자아이가 가리키는 쪽은 스프가 아니라,
스프 바로 위에 있는, 작은 전구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인 여자아이: (고개를 끄덕입니다.)

: 관찰을 굴려봅시다

Value: | 65/32/13 |
Rolled: | 24 |
Result: | Hard |
티케는 작은 전구 안에
검은 액체가 들어있는 작은 병이 들어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무슨 냄새가 날까요?


티케는 전구를 집어, 안에 있는 병을 꺼냅니다.
동시에, 불빛이 꺼져 방 안이 어둠으로 뒤덮입니다.
희미하게 스프의 색만이 구별될 뿐이네요.
(이제 시간
정말없어요






티케는 냄새를 맡아봅니다.
...
책 창고에서 발견했던 검은 책에서 묻었던 그 액체와
동일한 냄새가 납니다.



조미료를 넣는다 해도.....
먹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지 않을까요...?


없지 않으려나..?




티케는 빨간 수프 안에 검은 액체를 부어봅니다.
.....
검은 책체는 수프 안에 천천히 섞여 들어갑니다.
(액체입니다)

: ...(눈치만 살핍니다...)


하인 여자아이: ...(가만히 수프를 바라봅니다.)

그것도 싫다면, 공평히 나눠 마시거나...











....
이데아는 수프를,
천천히 들이킵니다.
이데아 건강판정
들어갑니다.

Value: | 25/12/5 |
Rolled: | 60 |
Result: | Fail |
....

스프를 모두 들이킨 이데아.
갑자기 눈에서 환각을 일으키거니,
일으키더니,
호흡과 심장 박동이 거세져갑니다.

.....
...그 말이 떨어져나가기 무섭게,
심장이 녹아내리는 느낌과 함께,
이데아는 그대로,
풀썩, 쓰러집니다.
이데아, 사망입니다.

정신차려요!!!

이데아 앞으로 향한 두 사람.
순간,
두 사람의 시야는 새하얗게 물들어 갑니다.
...
그리고 순간,
사자후와 같은 소리로...
"용감한 자여! 현세로 돌아가거라!"
하는 목소리가 울려옵니다.
......
다음으로 눈을 떴을 때,
여러분들은 밤새 자고 있던 장소에서 깨어나
무사히 아침을 맞이합니다.
그 기묘한 방은 어디에도 없고,
여러분들이 꿈 속에서 겪었던 모든 흔적은 사라지고 없습니다.
...그렇기는 커녕,
죽었던 이데아 역시,
무사히 깨어나 아침을 맞이합니다.
....
GOOD END.
-
끝났습니다
ㅋ
ㅋ
ㅌ
ㅋㅋ
아너무웃겼다...(다이스가)
보상이있어요
1d10
굴려주세요
rolling 1d10
()
3
3
rolling 1d10
()
4
4
티케는 3 회복해주세요
제가회복해드릴게요
rolling 1d6
()
4
4
(소녀를죽일수도있었구나......)
rolling 1d6
()
5
5
죄송해요!@@!@
ㅋ
ㅋ
ㅋㅋ
ㅋ
그래도 상관은없었어요
독스프를
마신
이데아는
정신력이 +5 추가됩니다
현재 90입니다.
허ㅏㄹ
오늘너무잘해주셨어요
티케 진짜
계속 주사위 실패해서 도움이 안됐어요ㅠㅠㅠ
정신분석
이러려고
찍었는데
다실패해서...
매혹으로도 판정했습니다..
인생...
그래도 정신분석
좋아요
나중에 또 티알가면
여러가지로쓸모있을겁니다
맞아요
악
악
악
악
별꽃열차언제갈까요
만약에
1시간이
지나면
예배ㅐ당 안에 문지기말고
석상이하나있거든요
신이 있어요
걔가 깨어나서
그 신이랑
맞다이를
떠야합니다
못죽여요 웬만하면...
수프를 먹어여하는데
여러분들은 티알 처음이여서
4시간으로 좀 넉넉히 잡았어요
4시간정도 걸려요
절망의 고도라고
(사랑의낙수벌래댄스)
그럼 저는 밥먹으러 가볼게요,,,!!!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음거울의 성-청단, 레브 (0) | 2019.06.16 |
---|---|
철컥! (0) | 2018.07.17 |
홍대 맛집 (0) | 2018.07.17 |
君におはようと言えたら-이데리엔 (1) | 2018.07.17 |
별과 꽃으로 접은 열차-이데리엔 (0) | 2018.07.17 |
댓글